Furutech NCF Clear Line
상태바
Furutech NCF Clear Line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1.01.10 22:13
  • 2021년 01월호 (58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비밀을 지닌 자그마한 전원 액세서리

이번에 소개할 후루텍의 오디오 액세서리는 NCF 클리어 라인이다. 그동안 후루텍의 NCF 부스터라는 다양한 오디오 액세서리를 소개했는데, 지난 제품들이 주로 케이블과 단자를 위한 것이었다면, 이번 제품은 전원을 위한 것이다.

이 NCF 클리어 라인은 패시브 AC 옵티마이저, 즉 수동 소자로 AC 전원을 최적화하는 액세서리인데, 한손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로, 원통형의 몸체에 AC 플러그가 부착되어 있다. 이렇게 보기에는 무척 단순하게 보이는 오디오용 액세서리지만, 여러 가지 소재가 상당히 복잡하게 얽혀 있고, 각 요소마다 음질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이 숨겨져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다.

우선 본체는 후루텍에서 독점하고 있는 특별한 소재인 NCF(Nano Crystal² Formula)로 되어 있다. 이 소재는 정전기를 제거하는 음이온을 발생시키고 열에너지를 원적외선으로 변환시키는 특수 결정질 재료를 기반으로 압전 댐핑 특성을 추가하기 위해 나노 크기의 세라믹 입자 및 카본 파우더를 결합한 것이다.

하우징은 4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외부는 하드 클리어 도장으로 되어 있고, 그 아래는 NCF의 또 다른 층이 있는 NCF 텍스처 카본 파이버 입자 복합 층과 3K 카본 파이버 층으로 되어 있으며, 내부의 표면은 NCF 나일론 절연체로 되어 있다. 끝 부분의 커버는 특수 내열 나일론과 NCF 소재로 되어 있는데, 표면적이 76% 증가되도록 홈이 있게 성형되었다.

내부에는 알파(α) 로듐 도금된 순동 도체 전극과 알파(α)-OCC 에어 코일이 들어 있고, 은색의 공명 감쇄 재료로 코팅되어 있다. 그중 알파(α)-OCC 에어 코일은 에나멜을 입힌 패시브 와이어 코일로 전력 품질과 오디오 시스템의 사운드 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모든 도체 부품은 2단계의 극저온 처리와 특허받은 링 자기 소거를 거친다.

본체와 하우징은 T10이라는 특별한 내변형 스테인리스 나사와 와셔로 고정되는데, 최적을 토크로 조여지게 된다. 게다가 내부의 공기 쳄버는 추가적인 댐핑 효과를 위해 압력 밀봉된다.

사용 방법은 극히 단순하다. 멀티탭이나 벽체 콘센트의 비어 있는 콘센트에 꽂기만 하면 되며, 최상의 효과를 얻으려면 오디오 시스템과 가장 인접한 콘센트에 꽂으면 된다. 권장 번인(Burn In) 시간은 24시간이다.

후루텍에서는 이 제품을 사용하면 해상도, 초점, 3차원 음향이 향상되며, 노이즈가 제거되고 신호 대 잡음비를 증가시켜 정보와 디테일이 향상되고, 이미지 및 비디오의 해상도, 깊이, 역동성도 향상된다고 한다. 그리고 후루텍의 홈페이지에는 이 제품의 리뷰와 고객의 피드백이 실려 있는데, 후루텍에서 소개한 것보다 향상되는 음질적인 요소가 많은 것을 금방 확인할 수 있다. 


가격 33만원

58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1월호 - 58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