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ntgarde Acoustic UNO XD
상태바
Avantgarde Acoustic UNO XD
  • 성연진(audioplaza.co.kr)
  • 승인 2021.01.09 15:07
  • 2021년 01월호 (58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2020년을 빛낸 베스트 오디오 시스템 Part.1

아방가르드의 미래를 보여준 혁신적인 변화

아방가르드 어쿠스틱(Avantgarde Acoustic)의 혼 스피커는 100dB를 넘어가는 놀라운 감도에 중·고역의 유기적 밸런스와 하이스피드 사운드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사운드를 자랑한다. 하지만 중·고역의 장점을 극대화시키는 데에 항상 부족한 1%가 저역이었다. 고감도의 빠른 반응에 어울리는 저음을 똑같은 혼 우퍼로 만들기에는 가격이나 크기가 문제였다. 액티브 우퍼로 그 대안을 찾아 지난 20여 년 동안 해법을 찾아왔지만, 혼 우퍼 모델 이하에서는 타협점이 있을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드디어 그 해결책을 찾아준 것이 XD 기술이다. 아방가르드와 같은 독일의 DSP 및 클래스D를 다루는 전문 업체의 솔루션을 베이스로 설계한 새로운 XD 우퍼 시스템은 부족한 1%로 불렸던 저역의 밸런스와 스피드를 일거에 해결하며, 엄청난 파괴력을 더하여 혼 스피커의 성능을 다른 차원의 세계로 진화시켰다.

XD 기술은 아방가르드 전체 스피커들을 모두 새로운 품격의 고성능 스피커로 끌어올렸지만, 가장 큰 진화의 대상은 우노(UNO) XD이다. 우노 XD는 보통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크기로 구현된 혼 스피커라는 상징적 이미지에 듀오, 프리모 같은 대형기의 광대역 다이내믹스까지 소화할 수 있게 되었으니 말이다. 2개의 10인치 페이퍼 콘 우퍼와 1,000W의 파워 앰프, 그리고 정교한 룸 EQ 기능으로 가장 유기적이면서도 빠른 반응의 저음 응답 특성으로 만들었고, 중·고역의 혼과 완벽한 밸런스를 구현하여 진정한 혼의 위력을 들려주게 되었다.

소출력의 진공관 앰프로도 107dB 감도의 혼은 거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대형 스케일의 중·고역에 딱 맞는 대형 스케일의 압도적인 저음이 여유롭게 폭발한다. 마치 매지코나 YG 어쿠스틱스 같은 현대적인 하이엔드 스피커들을 대출력 대형 앰프로 구동할 때의 저음을 능가하는 수준의 빠르고 정교하며, 매우 깊고 힘이 넘치는 하이스피드의 저음을 느끼게 한다. 사운드 스테이지는 거대한 공간으로 연출되고, 음의 디테일들은 아주 세밀한 입자로 섬세하게 살아난다. 이런 압도적인 하이엔드적 퍼포먼스는 우노 XD의 놀라운 능력이다.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할 만한 혁신적인 변화의 주인공이다.


가격 3,700만원   구성 혼 타입   사용유닛 서브우퍼(2) 25cm, 미드레인지 12.7cm(50·28cm 혼), 트위터 2.5cm(13·6.5cm 혼)   서브우퍼 출력 1000W, 클래스D   크기(WHD) 52.5×136×50cm

58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1월호 - 58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