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ris Audio Fortino 88
상태바
Auris Audio Fortino 88
  • 이종학(Johnny Lee)
  • 승인 2020.12.09 13:40
  • 2020년 12월호 (58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진공관의 따뜻함이 생각나는 계절, 매력의 진공관 인티앰프 총집합

눈부신 미적 감각, 듣는 것은 더욱 아름답다

어리스 오디오(Auris Audio)라는 브랜드는 한 애호가의, 인생을 건 집념의 승리다. 어릴 적부터 오디오에 몰두해서 오로지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차곡차곡 주변 환경을 정비하고, 모 회사를 튼튼하게 세우는 등 만반의 준비 끝에 탄생시켰다. 앰프는 물론이고, 소스기와 스피커에 걸쳐 다양한 노하우를 축적한 것은, 제작자가 얼마나 음악과 오디오를 사랑하는지 충분히 짐작하게 만든다.

기본적으로 어리스 오디오는 R&D를 활발하게 한다. 본인이 뛰어난 엔지니어임에도 불구하고, 그 자신의 감에만 의존하지 않고, 철저하게 팀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 그 배경엔 프로페셔널 오디오 쪽에 오랜 기간 일하면서 쌓은 노하우가 있다. 이 팀은 앰프와 스피커 등 모든 제품에 관여하며, 일일이 수작업으로 만든다.

본 기 포르티노(Fortino) 88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KT88 출력관을 이용해서 채널당 70W를 내고 있으며, 발칸 반도의 아름다운 여인을 연상시키는, 매우 디테일하면서 감촉이 좋은 음을 낸다. 기계적으로 튼실하고, 외관이 멋지며 음에는 매력이 넘친다. 실제로 외관에 투입한 정성보다 더 많은 R&D와 튜닝, 그리고 물량 투입이 이뤄졌다. 심지어 관만 해도 NOS(New Old Stock)라든가, 최상급의 출력관도 아낌없이 사용하고 있다. 만일 서유럽 국가에서 이 정도로 만들었다고 하면, 가격이 몇 배나 뛸 것이다.

스피커 매칭은 그리 까다롭지 않다. 기본적으로 출력이 좋아서, 어지간한 톨보이까지 무난하게 재생한다. 자사의 스피커가 1순위지만 꼭 연연해할 필요는 없다. 개인적으로는 빈티지 계열보다는 하이엔드 성향의 제품이 좋다고 본다. 매우 투명하면서, 빠르고, 풍부한 다이내믹스를 만끽할 수 있다. 기회가 되면 꼭 들어보라 권하고 싶다. 마치 혼을 쏙 빼놓는 여인과 마주 앉아 커피를 마시는 듯한 설렘과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가격 1,575만원    구성 클래스A(입력 스테이지)/클래스AB(출력 스테이지), 푸시풀 사용    사용 진공관 KT88×4, ECC99×2, ECC83×2   아날로그 입력 RCA×4    실효 출력 70W    주파수 응답 17Hz-30kHz(±1.5dB)   입력 임피던스 100㏀   출력 임피던스 4, 8Ω    크기(WHD) 45×27×40cm, 45×16×40cm(전원부)   무게 17kg, 14kg(전원부)

58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12월호 - 58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