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audio MOON MiND 2
상태바
Simaudio MOON MiND 2
  • 이현모
  • 승인 2020.08.05 00:23
  • 2020년 08월호 (57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탄탄한 기본기와 뛰어난 실력의 소스기기 명작

최신 스트리밍 재생 기술의 문을 활짝 열다

심오디오의 문 마인드 2는 기존의 마인드에 2세대 네트워크 모듈이 적용된 제품으로, 룬 레디 인증 및 MQA 재생, 멀티-룸 싱크로나이즈드 플레이백 기능이 가능하게 업그레이드되었다. 그 외에 마인드 2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이더넷은 물론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UPnP, DLNA 1.5)과 블루투스(apt-X) 연결을 할 수 있다. 그리고 타이달·타이달 마스터즈 지원, 디저·디저 하이파이 지원, 코부즈·코부즈 서브라임 플러스 지원하며, 튠-인 인터넷 라디오를 들을 수 있고, PCM 32비트/384kHz, DSD까지 재생할 수 있다. 또한 MiND라는 전용 앱(애플, 안드로이드)을 갖추고 있으며, SimLink 기능을 지원해 앱을 통해 다른 심오디오 제품을 컨트롤할 수 있다. 옵티컬, 코액셜, AES/EBU 디지털 출력을 갖추고 있고, 입력된 고해상도의 소스는 D/A 컨버터와의 연결이 용이하게 24비트/192kHz로 다운 샘플링한다. DSD의 경우 코액셜, AES/EBU 단자로 DSD-DOP 신호를 전송한다. 리모컨이 제공된다. 크기는 17.8×7.6×28cm(WHD), 무게는 3.1kg으로 설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책상 위에서 고성능 헤드 파이 시스템과 연결해 혼자만의 하이엔드 헤드 파이를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마인드 2로 소리를 들어 보면, 피아노 연주는 전체적으로 해상도가 높고 풍부하면서도 힘이 있는 소리를 들려준다. 첼로, 바이올린과 같은 현악기 연주의 경우 질감, 음색을 잘 표현하며 주변의 잔향까지도 적절히 묘사해 낸다. 성악가의 목소리 역시 맑고 명료하며 목소리의 에너지가 잘 느껴진다. 관현악에서는 악기들을 하나하나 자연스럽고 명료하게 그려 낸다. 솔로 가수나 합창단의 목소리는 맑고 힘이 있다. 전체적으로 넓은 입체 음향 무대를 정밀하게 잘 그려내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심오디오의 문 마인드 2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상급기의 스트리밍 재생 기술력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소리도 충분히 좋다. 하이엔드 네트워크 오디오의 발전 방향을 잘 보여 주는 제품이다.


가격 250만원   디지털 출력 AES/EBU×1, Optical×1, Coaxial×1   SimLink 입·출력 지원   블루투스 지원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크기(WHD) 17.8×7.6×28cm   무게 3.1kg(Ship)

57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8월호 - 57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