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utech FI-E50 NCF(R) · FI-50 NCF(R)
상태바
Furutech FI-E50 NCF(R) · FI-50 NCF(R)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0.05.17 01:30
  • 2020년 05월호 (57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정교하고 철저하게 설계된 AC 커넥터를 만나다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늘 확실한 믿음을 주는 곳이 있다. 여러 고가의 하이엔드 케이블 브랜드는 물론이고, 고성능으로 정평 난 제품들도 이들 제품이 하나의 법칙처럼 채용되어 있다. 이들 제품이 커넥터로 채용되었으면, 퀄러티에 확실히 신경 썼다는 막연한 믿음을 주는데, 그만큼 성능 면에서 뛰어난 결과를 만들어준다. 자사 완제품 케이블은 물론, 파워 커넥터, 파워 인렛, 컴포넌트 파츠, 액세서리 등으로 높은 신뢰를 주는 곳, 바로 후루텍에 대한 이야기이다.

오랜 시간 오디오를 경험해왔다면 누구라도 알고 있듯이 전원 커넥터는 소리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이다. 그중에서도 DIY 케이블에 관심이 있다면, 오디오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주요 케이블 제조사들에게도 큰 신뢰를 얻고 있는 후루텍의 FI-E50 NCF/FI-50 NCF를 주목해야 할 것이다.

FI-E50 NCF/FI-50 NCF는 후루텍 최고의 파워 커넥터이다. 멀티 레이어로 이루어진 외관은 광택이 뛰어나 마치 보석을 연상시킨다. 외부는 비자기성 스테인리스와 은도금 카본파이버로 만들어졌고, 내부는 나일론, 파이버글라스, 아세탈 코폴리머로 되어 있으며, 마지막으로 댐퍼 역할을 하는 강하고 단단한 세미크리스탈린 열가소성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다.

커넥터의 본체에는 나노 크기의 세라믹 조각과 카본 파우더라는 2가지 액티브 소재를 이용하여 정전기를 제거하는 음이온을 생성하고 열에너지를 원적외선으로 변환하는 후루텍 고유의 기술인 NCF(Nano Crystal2 Formula)가 적용되어 있다.

또한 커넥터 안에는 하우징과 나사 주변의 전자기 간섭(EMI)을 제거하는 특허 받은 접지/접지 점퍼 시스템이 있다. 전원 코드를 통해 흐르는 전류는 큰 전자기장을 만든다. 이는 여러 개의 작은 나사에 의해 방해를 받아 소음과 왜곡이 발생하는데, FI-E50 NCF/FI-50 NCF의 점퍼 시스템은 커넥터 내부를 가로지르는 플로팅 필드 댐퍼 브리지를 통해 커넥터의 하우징과 나사를 접지한다.

커넥터의 안쪽 후면에는 코드의 구속되지 않은 부분을 단단히 고정하여 공진을 억제하는 대형 스테인레스강 클램프가 있다. 대부분의 파워 커넥터 클램프와는 달리, 이는 더 효과적으로 공진을 감쇠시키도록 설계된 둥근 압력판을 가지고 있다. 코드에 있는 세 개의 도체는 각각 고온, 중성, 접지를 위해 각각 하나씩 커넥터 본체 내에 더 작은 클램프로 커넥터의 극에 고정되며, 세심하게 가공된 와이어 클램프는 매우 안전한 연결은 물론 대부분의 파워 커넥터 클램프와는 달리 케이블을 단단히 고정시켜 안정성과 댐핑 공명을 향상시켜 소리 개선에 크게 기여한다.

FI-E50 NCF/FI-50 NCF는 정밀하고 맑은 음질을 선사해줄 것이며, 파워 커넥터로 인해 시스템의 소리가 개선될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을 해보길 추천한다.


FI-E50 NCF(R)  가격 48만원

FI-50 NCF(R)  가격 39만원

57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5월호 - 57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