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utech NCF Booster-Signal
상태바
Furutech NCF Booster-Signal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0.04.12 04:11
  • 2020년 04월호 (57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질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차세대 오디오 액세서리

요즘 새롭게 출시되는 후루텍의 제품이나 후루텍의 부품을 사용해 제작된 타사의 케이블들을 살펴보면 ‘NCF’라는 글자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 NCF는 ‘Nano Crystal² Formula’의 이니셜로, 후루텍에서 만든 특별한 소재가 적용된 것을 의미한다. 이 소재는 정전기를 제거하는 음이온을 발생시키고 열에너지를 원적외선으로 변환시키는 특수 결정질 재료를 베이스로 압전 댐핑 특성을 추가하기 위해 나노 크기의 세라믹 입자 및 카본 파우더를 결합한 것으로, 음질을 개선하는 특성을 가진 후루텍 독점의 최고의 일렉트리컬 및 메커니컬 댐핑 재료다.

후루텍에서는 NCF가 매우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방식으로 오디오 성능을 향상시킨다고 소개하고 있으며, 확고한 과학적 원칙에 기반한 신중한 연구를 통해 이 특수한 결정들이 음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발견한 후, 수많은 형태와 합성물로 실험했고,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철저한 청취 테스트를 거쳤다고 한다. 이런 철저한 연구·개발이 후루텍이 1988년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오디오용 케이블과 단자들을 제조해 올 수 있었던 원동력이자 여러 케이블 제조사에서 그들의 단자를 사용해 케이블을 제작하는 것이며, 오디오파일들에게 성능을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일 것이다.

후루텍에서는 최근 ‘NCF 부스터 프로덕츠’ 라인업으로 이 NCF를 적용한 오디오 액세서리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월간 오디오에서 이전에 파워 케이블의 IEC 및 AC 단자를 지지하거나 다양한 오디오 케이블의 선재를 받쳐 주는 액세서리 ‘NCF 부스터’를 소개한 바 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NCF 부스터-시그널’로 다양한 오디오용 케이블을 바닥에서 띄워 케이블과 바닥 사이의 접촉 지점을 최소화하고 전자기 간섭을 줄이며, 커넥터 및 케이블의 연결 지점에 대한 NCF 댐핑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커넥터와 소켓 사이의 정렬을 최적화해 성능을 향상시키는 오디오 액세서리다. 참고로 이 라인업에는 벽체 콘센트나 멀티탭에 부착해 사용하는 NCF 부스터-브레이스도 있고, 그 외에 NCF 부스터와 NCF 부스터-시그널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옵션들이 존재한다.

NCF 부스터-시그널은 오디오 시스템의 모든 케이블 또는 오디오 기기와 케이블의 연결 지점에 추가할 수 있는 간단한 케이블 엘리베이터로, 케이블이나 단자를 받치는 크래들-플랫의 측면 노브를 돌리면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 기본 높이는 82.5mm, 제공하는 연장 샤프트 바를 추가하면 142mm로 높이를 확장할 수 있다. 그리고 옵션으로 추가 구매할 수 있는 연장 샤프트 바를 연결해 얼마든지 높이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동봉된 고무 밴드로 NCF 부스터-시그널에 케이블을 고정할 수 있고, 톱 클램프도 적용할 수 있다.

NCF 부스터-시그널은 오디오 등급 ABS 수지 베이스와 NCF 나일론 수지 커버, 댐핑 매트 등과 진동을 제압하는 복잡한 구조가 작용된 크래들-플랫과 미끄러짐 방지, 충격 흡수 플레이트가 있는 오디오 급 ABS 수지로 만든 베이스로 구성된, 즉 복합 재료의 하이브리드 구조로 되어 있다. 오디오 시스템에 이 NCF 부스터-시그널을 사용하면 이미징 및 선명도 개선, 고주파수에서의 왜곡 감소, 더 극적인 명확한 음색 등 전반적으로 더 큰 음질 개선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가격 28만2천원

57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4월호 - 57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