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Built Audio Cables Ultra Line XLR Cable
상태바
MasterBuilt Audio Cables Ultra Line XLR Cable
  • 이현모
  • 승인 2020.02.11 15:17
  • 2020년 02월호 (57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2019년을 빛낸 오디오 시스템 Part. 2

항공 우주 엔지니어가 설계한 하이엔드 케이블과 만나다

마스터빌트 오디오 케이블스는 창립 7여 년 만에 수많은 상을 수상한 경력을 자랑한다. 그 배경에는 항공 우주 엔지니어가 설계한 독점적 방식으로 미국에서 케이블을 제조한 사실이 놓여 있다. 마스터빌트의 울트라 라인(Ultra Line) XLR 인터커넥트 케이블은 동사의 플래그십 제품이다. 도체는 미국 실험실 등급의 귀금속 합금을 사용했다. 그리고 17AWG 굵기의 신호 도체 2개와 그라운드 도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도체는 플루오르 중합체로 절연되어 있다.

이 케이블은 이중 트위스트 구조로 되어 있으며, 실드는 알루미늄 포일, 재킷은 폴리에스터로 되어 있다. 단자는 알파 베릴륨 동과 인청동에 로듐 도금처리 되어 있고, 탄소 섬유와 비자성 스테인리스로 된 하우징을 사용했다.

이 케이블을 오디오 시스템에 사용하면 정숙한 배경에 부드럽지만 순수한 느낌의 피아노 소리를 들려주며, 부드러운 첼로와 촉촉한 바이올린의 음색을 잘 살려 낸다. 성악가의 맑고 부드러운 목소리를 사실적으로 그려 낸다. 오케스트라의 여러 악기 소리와 솔로 가수의 목소리, 합창단의 목소리들도 맑고 명료하게 들려준다. 마스터빌트의 최상위 제품인 울트라 라인 XLR 인터커넥트 케이블은 정숙한 배경을 바탕으로 부드러움, 명료함, 순수함으로 악기 소리, 목소리를 매우 자연스럽게 그려 낸다. 그래서 음악 감상의 즐거움이 어떤 것인지 잘 보여 주는 하이엔드 케이블이다.


가격 2,530만원(1.5m)

57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2월호 - 57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