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parent Reference Speaker Cable
상태바
Transparent Reference Speaker Cable
  • 박제성
  • 승인 2019.10.04 14:37
  • 2019년 09월호 (56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튜디오적인 명확함과 하이파이적인 쾌감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하이파이 유저들을 흥분케 하는 트랜스페어런트. 지난 30여 년의 세월 동안 업그레이드될 때마다 서두르지 않고 진일보해 온 모습을 생각해 보면 과연 이들의 기술력과 음악적 기준은 어디까지 상승할 것인가 가늠할 수 없을 지경이다. 어느덧 케이블과 커넥터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트랜스페어런트는 특히 최근 라인업을 채워나가고 있는 5세대로 접어들면서 실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고 말할 수 있다. 얼마 전에 발매된 전원 컨디셔너인 파워웨이브와 레퍼런스 파워아이솔레이터를 비롯하여 동사의 다양한 파워 케이블들은 사용해 볼수록 그 농도 짙은 음악적 호소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아무래도 트랜스페어런트의 본령은 스피커 케이블. 일명 도시락이라고도 불리는 네트워크 모듈을 탑재하여 선재 길이에 구애받지 않는 신호 전달력과 정확한 정보력, 품위 넘치는 무대와 질감, 확장된 스케일을 만들어내는 것. 트랜스페어런트의 스피커 케이블들은 실로 명품의 보고라고 말할 수 있다.

현재 트랜스페어런트는 가격대별로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레퍼런스로서 가격대가 본격적으로 높아지기 시작하는 하이엔드 엔트리 모델이다. 일단 네트워크 모듈이 받침대가 달려 있을 정도로 크고 네모난 모양으로 직선형의 하위 모델들과 최상위 유니크한 모양의 매그넘 오푸스와는 현격히 구분된다. 더군다나 레퍼런스부터는 사용자 주문 시 스피커 브랜드에 따라 캘리브레이션을 해서 공급해주는 서비스를 본사에서 제공하고 있어 그 어떤 경우에도 최선의, 그리고 최고의 음향을 제공해 준다.

특히 5세대 레퍼런스는 이전 세대의 레퍼런스보다 한층 깊어진 무대와 정숙한 뒷배경을 바탕으로 상상 그 이상의 투명한 디테일과 균질한 음향 밸런스를 통해 음향의 정교한 움직임과 소스의 개별적인 특성을 손에 잡힐 듯이 보여주는 것이 특징. 더 나아가 바로 앞 울트라 모델에 비교했을 때 저역의 댐핑이 한 단계 더 치밀하게 컨트롤되고 중·고역의 다이내믹이 확장된 탓에 스피커를 한 단계 높은 그레이드로 변화시켜주는 듯한 효과를 보여준다. 스튜디오적인 명확함과 하이파이적인 쾌감을 동시에 배가시킨 이 스피커 케이블을 청취하노라면 그 독보적인 음향 퀄러티를 완성하고자 오디오 시스템의 나머지 케이블을 트랜스페어런트로 바꾸고 싶은 순간적이면서도 강렬한 열망을 불러일으키곤 한다. 모든 가격대를 아울러 스피커 케이블의 레퍼런스로 대접받아야 할 하이엔드의 진정한 걸작이다.


수입원 코포사운드 (02)2157-1501
가격 990만원(3m)

56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9년 09월호 - 56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