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이 배가되게 하는 가정상비 스피커

엘라라 LN05A는 가히 세계 스피커 시장을 석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트라이앵글의 액티브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제품. 이 제작사는 브랜드적인 허풍이 없고, 소리 잘 만들어 내기로 유명하다. 디자인 역시 프랑스 태생답게 유려함의 덕목을 잘 지켜 내고 있다. 동사는 최근 액티브 라인업을 대거 보강, 그 대표작이 이 스피커가 속한 엘라라(Elara) 시리즈이다.

이 스피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트라이앵글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제품 LN05를 액티브화한 제품이라 안정도는 최고이며, 각종 오리지널 기술이 녹아들어 있다. 2.5웨이 3스피커 베이스 리플렉스 시스템이며, 트라이앵글 특유의 화려한 고역의 원산지인 25mm의 패브릭 돔 트위터와 더스트 캡이 없는 오목한 13cm 미드·우퍼 2발을 투입해 강력한 저역을 발휘한다. 덕트는 전면 아래에 깊숙이 자리 잡고, 하단은 넓은 스탠드로 보강되어 있다. 내장 앰프로 80W 출력의 정밀한 클래스D 파워 앰프가 적용되었으며, 좌·우 스피커는 서로 무선 연결은 아니고 패시브와 액티브로 구성되어 있어 케이블을 직접 연결해야 하는 구조.

입·출력의 경우, RCA/Phono, 3.5mm Aux 아날로그 입력과 옵티컬, 코액셜 디지털 입력 단자가 배치되어 있어 스마트폰, 턴테이블, CD 플레이어, TV 등 다양한 기기와 쉽게 연결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액티브 스피커의 필수 스펙이라 할 수 있는 블루투스 역시 당연히 포함, aptX 코덱을 탑재해 고음질로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서브우퍼 출력도 있어 더 많은 저역이 필요하면 서브우퍼를 연결하면 된다. 패시브 쪽은 스피커 단자만 있다. 액티브 스피커에는 후면 볼륨·입력 노브와 전면 상태 표시 LED, 리모컨 수신부가 있고 물론 리모컨을 제공한다.

주파수 응답은 47Hz-22kHz이며, 사운드는 역시 트라이앵글 특유의 화사한 중·고음이 매력적이고, 중·저음역과 고음역의 밸런스 퀄러티가 뛰어나다. 그리고 어떤 곡을 들어도 미성, 자연스럽고 밝으며 깨끗하기 짝이 없다. 들으면 들을수록 음악이 이렇게 편하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그야말로 만인의 스피커이다.

가격 135만원 구성 2.5웨이 3스피커, 액티브 실효 출력 80W×2, 클래스D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우퍼(2) 13cm, 트위터 2.5cm 디지털 입력 Optical×1, Coaxial×1 아날로그 입력 Phono(RCA)×1, Aux(3.5mm)×1 서브 아웃 지원 재생주파수대역 47Hz-22kHz(±3dB) 출력음압레벨 90dB/W/m 최대 임피던스 8Ω 블루투스 지원(Ver4.0, aptX) 크기(WHD) 16.5×92.1×26.3cm 무게 27.8kg(P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