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ton Smart Soundbar 10
상태바
Canton Smart Soundbar 10
  • 이승재
  • 승인 2025.07.08 17:27
  • 2025년 07월호 (63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맛깔나게 살리는 사운드바

사람들이 영상의 품질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다. 그래서 TV를 좀더 크고, 좀더 고해상도의 제품으로 바꾸는데, 사실 음향 품질도 만만치 않다. 개인적으로 음향 품질의 중요성을 최근 경험한 일이 있다. 게임을 할 때 반드시 사운드바를 켜 놓고 하는데, 밤이 깊어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어폰을 사용하자마자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는 것이 아닌가. 동일한 게임을 동일한 디스플레이로 즐기는 데도 그 재미가 줄어들고 마는 것이다. TV를 바꿀 생각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 사운드바도 함께 업그레이드해 보는 것은 어떨까?

그런 이유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을 눈여겨보면 좋겠다. 스마트 사운드바 10은 버추얼 서라운드 시스템으로, 가상 서라운드 기술을 통해 실제 영화관 같은 3D 사운드를 들려주는 사운드바 제품이다. 특히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돌비 디지털, 돌비 디지털 플러스, 돌비 디지털 2.0, 돌비 서라운드와 DTS-HD, DTS, 그리고 PCM(24비트/96kHz)까지 지원한다. 영상 면에서는 4K, 3D, HDR(High Dynamic Range)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99×7×10cm 크기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TV 앞에 두는 길쭉한 사운드바 제품이며 벽에 부착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을 만든 캔톤은 1972년에 창립해 현재 50여 년이 넘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사운드바뿐만 아니라 정말 다채로운 스피커 제품을 제작하고 있는 곳으로 독일 최대 규모의 스피커 전문 생산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래서 이 사운드바는 특별한 장점이 있는데, 동사의 스마트 시리즈를 추가해 무선으로 간단하게 멀티 룸부터 홈시어터까지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최대 7개의 스마트 스피커를 동원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서브우퍼와 서라운드 스피커 2개를 함께 사용하거나, 7.1.2채널의 본격적인 홈시어터를 구성할 수 있다.

제품명에 스마트라는 단어가 붙은 것처럼 이 제품은 그야말로 다재다능하다. 와이파이나 이더넷으로 네트워크에 연결해 에어플레이 2, 크롬캐스트,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통해 스트리밍 방식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고, 물론 블루투스도 지원한다. 사운드바 하나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요즘 추세에 맞는 제품이다.

상당히 많은 입·출력단을 갖췄다. HDMI는 출력 1개(eARC/3D/4K/HDR/HDCP 2.2/CEC 지원), 입력 3개(3D/4K/HDR/HDCP 2.2/CEC 지원)가 있고, 코액셜, 옵티컬 디지털 입력(최대 96kHz), RCA 아날로그 입력, 서브 아웃, 이더넷 단자, 와이파이, 블루투스가 있다. 또한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리모컨과 전용 앱도 준비되어 있다.

스마트 사운드바 10은 3웨이 베이스 리플렉스 시스템이다. 유닛 구성은 전면 좌우 끝 쪽으로 19mm 패브릭 트위터 2개, 50mm 알루미늄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2개가 배치되어 있다. 상부에는 79mm 알루미늄 우퍼 4개가 각도를 가지고 사운드를 천장을 향해 내도록 되어 있으며, 전면 중간에는 패시브 라디에이터 2개가 배치되어 있는 구성으로 상당히 많은 유닛이 들어 있다.

이 사운드바에는 다양한 플레이 모드가 있는데, 스테레오 모드 외에도 무비, 뮤직, 디스크리트, 파티, 나이트 모드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이퀄라이저 기능도 있어 베이스, 미드레인지, 트레블을 -10dB에서 +10dB로 조절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채널 레벨, 스피커 거리, 다이내믹 레인지 컨트롤, 음성 선명도를 설정할 수 있고, 설치 위치에 따른 EQ 설정, 실내 높이, 기기 높이는 물론 각종 서브우퍼 설정과 슬립 타이머, HDMI CEC, 스탠바이 모드, 입력 설정, 립싱크 조절, 최대 볼륨 등 다채로운 설정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물론 이런 각종 설정은 OSD(On Screen Display) 방식으로 TV 화면을 보며 간편하게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리모컨의 프리셋 버튼 3개에 즐겨 사용하는 기능(입력, 볼륨, 사운드 세팅 등과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을 등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IR 학습 기능을 통해 하나의 리모컨으로 TV와 이 사운드바를 사용할 수 있다.

캔톤의 스마트 사운드바 10은 그야말로 가정 필수품이다. TV 프로그램, 영화,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정말 맛깔나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있다가 없으면 그 어떤 가전제품보다 허전함을 느끼게 해 줄 것이다. 화질로 만족했고 그다음 업그레이드는 음향이라는 분이라면 이 제품을 주목해 보자.


출력 300W(클래스 D)   
사용 유닛 우퍼(4) 7.9cm, 미드레인지(2) 5cm, 트위터(2) 1.9cm   
HDMI 입·출력 3/1(eARC)
디지털 입력 Optical×1, Coaxial×1, LAN×1   
아날로그 입력 RCA×1   
서브 아웃 지원   
네트워크 지원   
스포티파이 커넥트 지원
에어플레이 2/크롬캐스트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4.1)   
주요 지원 사운드 포맷 돌비 애트모스, DTS HD 등
크기(WHD) 99×7×10cm   
무게 5.7kg

63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5년 07월호 - 636호)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