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dost Blue Heaven Speaker·XLR Cable
상태바
Nordost Blue Heaven Speaker·XLR Cable
  • 이승재
  • 승인 2025.07.08 16:45
  • 2025년 07월호 (63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여름의 하늘처럼 맑은 음악을 들려주다

입문자라면 당연히 오디오에 대해 잘 모르지만 그래도 앰프나 스피커라면 마음에 두고 있는 제품 한두 가지는 있을 것이다. 그러나 케이블은 일자무식 상태일 것이다. 도대체 어떤 브랜드가 있고,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내가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한 제품이 과연 그 정도의 가치가 있을 것인지 고민하게 될 것이다. 요즘은 예전과 달리 인식이 많이 바뀌었지만,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케이블 무용론까지 접하게 되면 더욱 고민에 휩싸이게 된다. 그럴 때 믿을 만한 제품이 하나 있다. 바로 노도스트의 블루 헤븐이다. 제품명에 천국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다니 그야말로 입문자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것 같지 않은가.

먼저 이 케이블을 만든 노도스트에 대해 소개하면, 1991년에 조 레이놀즈가 미국 매사추세츠 주 홀리스턴에서 설립한 미국의 케이블 제조사로, NASA와의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설립되었고, 그 후 의료기기용 케이블을 개발·생산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하이파이 오디오용 케이블을 만들게 된다. 현재 동사는 듀얼 모노-필라멘트, Mechanically Tuned Lengths, TSC(Total Signal Control) 디자인, HOLO:PLUG 커넥터 등 그야말로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초고가의 케이블을 만들었으며, 레이프(Leif), 레이프스타일(Leifstyle) 노스(Norse), 레퍼런스(Reference-Valhalla), 슈프림 레퍼런스(Supreme Reference-Odin)와 같은 다양한 그레이드로 수많은 케이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리고 케이블 제품 말고도 QRT라는 오디오 인핸서 제품과 SORT 시스템스라는 공진 제어 제품까지 출시하며 지금도 왕성한 활동력을 보이고 있다.

노도스트가 케이블 제작을 시작하게 된 것은 절연성과 내구성이 매우 뛰어난 듀폰이 개발한 FEP(Fluorinated Ethylene Propylene) 소재를 케이블 피복으로 사용, 플랫한 케이블을 개발하면서부터였다. 이 플랫한 케이블은 원래 항공 우주 산업 분야에서 사용하기 위해 설계된 것인데, 낮은 저항, 정전 용량, 인덕턴스와 신호 손실을 최소화하는 효과를 거두어 이것을 오디오용으로 만들어 하이파이 시장에 내놓게 된 것이 그들의 첫 제품인 오리지널 플랫라인(Flatline) 스피커 케이블이다. 그리고 그들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는 그 초창기 케이블 라인업이 바로 현재 동사의 엔트리급인 레이프(Leif) 시리즈에 속해 있는 레드 던(Red Dawn), 블루 헤븐(Blue Heaven)이다. 여기에 퍼플 플레어(Purple Flare)와 화이트 라이트닝(White Lightning)이 더해져 현재 레이프(Leif) 시리즈가 완성되었다. 그렇기에 이 스피커 케이블과 XLR 케이블은 노도스트의 뿌리이자 현재 진행형이라고 할 수 있다.

레이프 시리즈 중에서 위에서 두 번째 제품인 블루 헤븐은 은도금된 6N(99.9999%) 순도의 무산소 구리 솔리드 코어 도체가 기본이며, 각 도체는 개별적으로 FEP(Fluorinated Ethylene Propylene)로 절연되어 있는데, 노도스트의 혁신적인 정밀 압출 공정으로 처리된 것이 특징. 그리고 스피커 케이블의 선재는 26AWG 굵기의 도체가 +/- 각각 8개씩 총 16개로 이루어져 있고, 밸런스 인터커넥트 케이블의 경우는 24AWG 굵기의 도체 4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케이블들은 가벼워서 단자 연결에 전혀 부담이 없고, 스피커 케이블의 단자는 금도금된 일반 말굽 스타일과 바나나 플러그 스타일 두 가지다.

시청실의 시스템에 이 케이블들을 연결해 들어 본다. 블루라는 이름처럼 굉장히 깨끗하고 맑게 변화되며 이와 함께 선명한 해상력과 정숙한 배경도 느껴진다. 그것도 자연스러움을 바탕에 두고 있는 변화다.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입문기급 케이블인 노도스트의 블루 헤븐을 오디오 시스템에 연결하면 여러분도 분명 향상된 투명성과 디테일, 넓고 깊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Blue Heaven Speaker Cable 가격 200만원(2.5m)

Blue Heaven XLR Cable 가격 89만원(1m)

63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5년 07월호 - 636호)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