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과 아날로그를 함께 즐기기 위한 최고의 아이템

마스터스 M66은 캐나다의 대표 제작사인 NAD의 DAC가 내장된 네트워크 스트리밍 플레이어이자 프리앰프. 즉,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함께 아우르는 기종을 찾는 계층이 늘어나고 있는 터에 그 양쪽을 다 만족시키는 제품인 것이다.

이 M66은 오디오파일급 DAC인 ESS 테크놀로지의 ES9038PRO와 오디오 업계에서 사용하는 스트리밍 시스템 중 가장 진보적인 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BluOS 멀티룸 뮤직 플랫폼 기반 네트워크 스트리머를 탑재하고 있으며, 에어플레이 2, 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커넥트를 지원하며, aptX HD 코덱을 지원하는 블루투스까지 갖추고 있다. 그리고 정확하게 일치하는 좌우 채널 출력을 자랑하는 초정밀 저항 래더 제어 회로를 사용한 볼륨이 장착되어서 프리앰프 역할도 뛰어난 제품이며, 스트리밍 기기에서는 보기 힘든 MM/MC 포노 스테이지를 비롯해 HDMI eARC, 코액셜 및 옵티컬 입력 각 2개, AES/EBU 1개, USB A 1개와 2조의 RCA, 1조의 XLR 아날로그 입력을 갖췄고, 출력단은 RCA, XLR 아날로그 출력과 각 4개의 밸런스 및 언밸런스 서브우퍼 출력으로 구성되어 있는 등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갖추고 있다. 진기하다. 또한 디락 라이브 룸 보정 및 베이스 컨트롤 기능도 갖췄다.

그 외에도 견고하고 멋진 알루미늄 케이스, 7인치 터치스크린, 부드러운 볼륨 컨트롤을 장착하는 등 시각적, 음향적, 기술적으로 부족함이 없다. 그리고 동사의 M23 스테레오 파워 앰프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지만, 다른 고성능 파워 앰프와도 제약 없이 매칭할 수 있다. 구동해 보면 모든 시스템이 매우 안정적으로 신속하게 동작함과 동시에 번들 리모컨은 사용할 일이 없을 정도로 컨트롤 앱 사용이 직관적이고 편리하다.

특히 LP 애호가를 위해 개발된 수준 높은 포노단은 주목할 만한데, 정밀한 RIAA 이퀄라이제이션, 높은 과부하 마진, 저음 응답을 손상시키지 않고 초저주파 노이즈를 제거하는 등 혁신적인 회로로 제작되었다. 이 정도 포노 스테이지는 독립적으로 판매해도 상당한 가격을 받을 수 있는 수준이다. 아마 이 그레이드로는 더 이상의 제품이 나오기 힘들 것 같다. 소리의 세부를 그리는 정밀도는 최고. 최고의 만듦새는 실로 괄목할 만하다.

가격 923만원 디지털 입력 AES/EBU×1, Optical×2, Coaxial×2, USB A×1, LAN×1 DAC ESS Sabre ES9038Pro ADC ESS Sabre ES9822Pro 아날로그 입력 RCA×2, MM×1, MC×1, XLR×1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서브우퍼 출력 지원(4/4) MDC2 모듈 옵션 지원(2) 네트워크 지원(BluOS)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5.0/aptX HD) 헤드폰 출력 지원(6.3mm) 크기(WHD) 43.5×13.3×38.7cm 무게 7.6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