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탁월한 가성비

영국의 KEF에서 기존에 발매한 무선 액티브 스피커 LSX Ⅱ를 살짝 다운 그레이드한 신제품이 바로 LSX Ⅱ LT다. LSX Ⅱ LT에는 이미 세계적으로 검증되고 KEF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11세대 Uni-Q 드라이버와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싱 알고리듬인 뮤직 인티그리티 엔진(Music Integrity Engine)을 탑재하는 등 동사의 무선 액티브 스피커에서 기대할 수 있는 주요 기술 혁신을 제공하며, 스몰 사이즈가 앙증맞기 짝이 없어서 젊은 세대는 보기만 해도 소유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할 것 같다.

LSX Ⅱ LT는 앰프 내장인 액티브 제품으로 저역 드라이버는 70W 출력의 클래스D 앰프로 구동되며, 고역 드라이버는 30W 출력의 클래스D 앰프로 구동된다. 또한 동사의 W2 무선 플랫폼을 통해 에어플레이 2,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며, 블루투스 연결 기능도 갖췄다. 그리고 네트워크로 최대 24비트/384kHz의 PCM 음원을 재생할 수 있고, DSD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커넥트 지원은 물론 아마존 뮤직, 코부즈, 디저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와 인터넷 라디오도 지원한다. 물론 KEF Connect(커넥트) 앱을 사용해 이 스피커를 쉽게 제어하고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강력한 EQ 기능으로 사운드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이 스피커는 USB C 입력으로 DAC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옵티컬 디지털 입력도 있으며, TV와 연결하는 HDMI ARC 단자도 있어 TV, PC, 게임기 등과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물론 서브 아웃도 갖추고 있다. 네트워크 연결은 Wi-Fi를 통해 무선으로 연결할 수도, LAN 케이블을 통해 유선으로 연결할 수도 있다. 그리고 Wi-Fi는 듀얼 밴드를 지원해 2.4GHz와 5GHz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LSX Ⅱ와 LSX Ⅱ LT의 가장 큰 차이점은 좌·우 스피커 사이의 연결 방법으로, LSX Ⅱ는 좌우 스피커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지만, LSX Ⅱ LT는 함께 제공되는 전용 USB C 케이블로 연결해야 한다. 그리고 LSX Ⅱ는 좌우에 각각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지만, LSX Ⅱ LT는 한쪽에만 연결하면 된다. 그 외에도 아날로그 3.5mm Aux 입력 단자는 빠졌고, 마감도 패브릭 없이 무광 마감만으로 되어 있어 다소 소박해졌다.

이 스피커는 스몰 사이즈이지만 크기에 관계없이 탁월한 청취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인데, 국제적으로 올인원 스피커계의 베스트셀러로 자타가 공인하는 제품이며, 아름다움이면 아름다움, 유연함이면 유연함, 소리면 소리,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스피커이다.

가격 139만9천원 구성 2웨이, 액티브, 클래스D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Uni-Q(11.5·1.9cm) 실효 출력 70W(LF), 30W(HF) 재생주파수대역 54Hz-28kHz(±3dB) 디지털 입력 Optical×1, USB C×1, HDMI(ARC)×1, Ethernet×1 서브 아웃 지원 네트워크 지원 크롬캐스트·에어플레이 2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5.0) 크기(WHD) 15.5×24×18cm 무게 6.8kg(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