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를 향한 설계가 돋보인 새로운 푸치니
후회 없는 성능, 가성비 높은 인티앰프라는 특집 주제에 가장 알맞은 브랜드라면 이탈리아의 오디오 아날로그(Audio Analogue)를 빼놓긴 어려울 것이다. 작은 오디오 제조사로 시작된 오디오 아날로그는 주로 중·저가 제품군의 입문기를 주력으로 시장에서 튼튼한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입문용 인티앰프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푸치니는 탁월한 가성비와 유연한 음질로 음악을 정감 있게 들려주는 장점을 내세웠다. 푸치니의 성공은 몇 차례의 버전 교체가 이어졌고, 이어 입문기에서 중급기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이후 가장 큰 변화를 겪게 되는데, 오디오 아날로그가 자체 개발을 고집하지 않고 외부의 기술 전문 업체와 제휴하여 전면적인 제품들의 업그레이드를 시도한 것이다.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 지역에 위치한 오디오 아날로그 인근의 피사에 위치한 에어테크라는 기술 개발 전문 업체와의 협업으로 제품 설계의 밑바탕부터 모두 교체했다. 이전까지의 오디오 아날로그가 말 그대로 아날로그적인 입문형 내지는 중급 하이파이 라인업을 갖춘 업체였다면, 에어테크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새롭게 개발되는 제품들은 모두 중급에서 하이엔드를 향한 하이 클래스의 앰프와 플레이어로 바뀌게 된 것이다. 그것을 증명한 대표 모델이 푸치니 애니버서리(Puccini Anniversary)이다.
이름은 우리에게 익숙한 이전 푸치니와 동일하지만, 애니버서리 제품인 만큼 내부 설계는 완전히 다르다. 제로 글로벌 피드백에 가깝게 피드백 사용을 억제하면서 하모닉 디스토션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음질적인 장점을 이끌어냈다. 또한 700VA급 사양의 토로이달 트랜스포머와 듀얼 모노 설계의 회로 구조, 그리고 일반 PCB와 다른 2배 이상의 두께를 자랑하는 새로운 고급 PCB 소재의 도입 및 고급 부품과 선재로 음질 도약에 엄청난 물량 투입과 노력을 기울였다. 가격은 예전 푸치니의 수준이 아닌 만큼 퀄러티도 하이엔드급으로 올라선 것이다. 탁월한 힘과 구동력, 뛰어난 하이파이 톤에 장시간 들어도 피로도가 없는 자연스럽고 유려한 사운드는 푸치니 애니버서리의 장점이자 힘이다. 하이엔드로 향한 시선으로 가성비 높은 성능 좋은 앰프를 찾는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1순위 대상이다.
가격 740만원 실효 출력 80W(8Ω), 160W(4Ω), 300W(2Ω) 아날로그 입력 RCA×4, XLR×1 S/N비 110dB 입력 임피던스 47㏀ 트랜스포머 700VA 크기(WHD) 44.5×12×39cm 무게 15.5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