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angle AIO 3
상태바
Triangle AIO 3
  • 김남
  • 승인 2023.09.08 16:28
  • 2023년 09월호 (61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기만 해도 반해 버릴 매력적인 라이프 스타일 오디오

이 제품을 뭐라고 불러야 하나. 최고의 무선 라이프 스타일 스피커라고 자체 명명이 되어 있는 것 같다. 신발 상자 크기와 비슷한 작은 통 안에 좌우 스테레오 스피커가 들어 있고, 물론 앰프와 완벽한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능이 들어 있다. 그리고 그야말로 아름다운 오디오 기기 콘테스트가 열린다면 틀림없이 입상권이다. 스칸디나비아 브랜드의 직물을 수입해서 사용한 이 기기는 프랑스 제품으로 과연 패션의 종주국이 어디인가를 과시하고 있는 것 같고, 마음만 먹으면 오디오 기기도 이렇게 매력덩어리로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는 것 같다. 오디오 기기에 관심이 없다 하더라도 이 기기를 한번 보기만 하면 그냥 매력의 호수에 풍덩 빠질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음악을 잘 듣지 않는 사람도 거실이나 카페 등지에 전시 제품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반드시 생길 것이다. 어떻든 이 제품은 놀랍다. 현지의 리뷰에서도 이 제품은 빌드 품질이 별 5개 만점이다. 세계 각국의 오디오 제작자들은 이 기종을 꼭 한번 관람하시기 바란다.

이 제작사 트라이앵글(Triangle)은 프랑스에서 출범, 1980년대부터 스피커를 중점적으로 제작해 온 유럽의 명문이다. 당연히 여러 시리즈 제품이 있는데, 시청기 AIO 3은 동사 액티브 라인업의 유일한 원 박스 무선 스피커로 5kg의 무게, 35.9×19.4×14.9cm 크기로 상당히 무게감 있다. 그리고 싫어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클래식하고 시크한 디자인의 이 제품은 외부 대부분을 직물로 덮었는데, 이 직물은 그 색감이나 퀄러티가 굉장히 매력적이다. 실제 스칸디나비아 브랜드 가브리엘의 제작품인데, 특수 직물로 만들어졌으며 색상 또한 여러 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그린 포레스트, 레드 오커, 파우더 핑크, 프로스트 화이트, 슬레이트 그레이, 블루로, 각각 매력이 뛰어나며, 거실에 놓으면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근사한 인테리어 포인트가 된다. 그 외 아래쪽과 최상단은 알루미늄 소재를 배치해 패브릭과 절묘한 대비 효과를 보여 주는 것도 각별하고, 간결·우아함은 하단의 질서 있는 원형 버튼에서 완성된다. 표시등은 직물 아래에서 빛난다. 미적 요소가 천재적이다.

예쁜 디자인 때문에 블루투스 기능만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물론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었지만 네트워크 스트리밍 재생이 주력이다. 이 스피커의 스트리밍 재생을 본격적으로 사용하려면 전용 앱 ‘TRIANGLE AIO’를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한다. 그러면 타이달, 코부즈, 스포티파이, 디저 등 인기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와 인터넷 라디오를 즐길 수 있고, 스마트폰에 내장된 음악들도 들을 수 있다. 게다가 스트리밍 재생은 PCM 24비트/192kHz까지 지원하고 있어 스트리밍 재생이 블루투스보다 음원 재생 시 손실 없이 더 음질 좋게 즐길 수 있기도 하다. 또한 블루투스도 aptX 코덱을 탑재해 고음질 재생을 할 수 있게 했다.

AIO 3은 전용 앱을 사용해 여러 대의 AIO 3을 통합 컨트롤할 수 있는 멀티룸 기능을 구현할 수 있고 또한 2대를 좌·우 스테레오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앱의 설정을 들어가면 더 다양한 기능들을 접할 수 있는데, 특정 음악으로 연결되는 알람 설정,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오프되는 기능, 자신의 취향에 맞는 EQ 설정 및 3D 사운드 등 다채로운 기능이 갖춰져 있다. 또한 리모컨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입력과 볼륨 조절은 물론 트레블과 베이스를 증감시킬 수 있어 컨트롤이 간편하다.

유닛은 9.9cm 미드·우퍼 2개, 2.5cm 실크 돔 트위터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뒤에 타원형의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가 있는데, 이를 통해 풀레인지 유닛만 사용하는 제품과는 차원이 다른 스테레오 이미지와 광대역의 사운드를 들려준다. 출력은 45W×2(8Ω)로 부족함 없는 구동력을 보여 주는데, 본지의 제법 큰 시청실을 꽉 채울 정도. 기기 후면에는 이더넷 단자와 옵티컬, USB A(플래시 드라이브 읽기 또는 충전용), 3.5mm Aux 입력 단자를 갖춰 유선으로도 범용성 있게 연결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이 제품의 최대 장점인 만듦새와 함께 소리의 대강은 소형 기종답지 않게 음장감이 좋으며, 방을 가득 채우는 우수한 저음의 깊이를 즉시 체감할 수 있는 것. 음조의 정확성과 미려함도 높게 평가할 만하다. AIO 3은 약점을 찾기 어려운 훌륭한 만듦새와 간결한 편의성, 수준 높은 음질을 갖추고 있으며, 가격 대비로 엄정 평가할 때의 가치는 그야말로 최상이다. 


가격 59만9천원(그린 포레스트, 레드 오커, 파우더 핑크, 프로스트 화이트, 슬레이트 그레이, 블루)
실효 출력 45W×2   
사용 유닛 우퍼(2) 9.9cm, 트위터(2) 2.5cm   
디지털 입력 Optical×1, USB A×1, Ethernet×1   
아날로그 입력 Aux(3.5mm)×1   
블루투스 지원(Ver4.2, aptX)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크기(WHD) 35.9×19.4×14.9cm   
무게 5kg

61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9월호 - 61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