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wers & Wilkins Px8 S2
상태바
Bowers & Wilkins Px8 S2
  • 김문부
  • 승인 2026.01.09 10:58
  • 2026년 01월호 (64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2025년을 빛낸 올해의 베스트 오디오 시스템 Part.1

잘 만들었다! 역대급 완성도로 세대 교체

역시 기대했던 만큼, 정말 간만에 잘 나온 레퍼런스 무선 헤드폰이다. 전작도 워낙 성공한 터라 가격대가 올라간 만큼의 퍼포먼스가 나올까 걱정했는데, 언제나 그렇듯 바워스 앤 윌킨스(Bowers & Wilkins, B&W)다운 해법을 보여주었다. Px7 S3이 등장한 이후, Px8의 후속작 Px8 S2가 나올 것이라 예상했지만, 기대 이상의 디자인과 성능으로 돌아온 Px8 S2를 올해의 베스트로 선정한다.

첫인상은 더욱 날렵해진 느낌. 두께가 더 얇아져 전반적으로 슬림하게 보이고, 착용할 때 모습도 훨씬 더 좋아졌다. 바워스 앤 윌킨스 로고가 새겨진 타원형 하우징의 곡률이 Px7 S3처럼 더 완만하게 바뀐 모습도 눈에 띈다. 캐스트 알루미늄 암은 케이블이 잘 보이게 노출되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는데, 이게 정말 유니크하다. 전체적으로 레이아웃이 바뀐 만큼, 마이크가 위치했던 타공된 부분이 이어 패드 쪽으로 내려왔고, 그러면서 버튼 위치가 이전 타공 부위로 옮겨졌다. 이전처럼 착용감 끝내주는 고급 나파 가죽을 사용해, Px7 S3의 패브릭 마감과는 확실히 급 차이를 만들어두는 모습. 컬러는 웜 스톤, 오닉스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준비되었고, 좀더 화려한 색상을 원한다면, 파파야 오렌지 색상의 맥라렌 에디션을 선택하면 된다.

전작 Px8의 40mm 카본 콘 드라이버를 그대로 이어받았지만, 새로운 섀시와 모터로 업그레이드되었다. 또한 새로운 전용 앰프·DAC를 탑재한 고성능 24비트 DSP로 성능 자체가 더 높아진 모습. 블루투스 칩셋 역시 퀄컴 QCC3084로 업그레이드되어, 블루투스 5.3버전, aptX 로스리스, 어댑티브 코덱 지원으로 확실한 세대 교체를 보여준다. USB C 유선 연결로도 이제 최대 24비트/96kHz의 고해상도 오디오 전송이 가능하다.

기존 6개보다 증가된 8개(이어컵당 4개)의 마이크를 새롭게 최적화된 위치에 배치해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통화 품질을 크게 개선했다. 총 8개의 마이크는 피드 포워드용으로 6개, 피드백용으로 2개 사용하고, 음성 통화 시에는 모든 마이크를 사용한다. 최신 음성 처리 기술인 ADI 퓨어보이스가 새로운 마이크 설계와 함께 결합되어, 통화 품질이 크게 향상된 모습. 그 외에도 공간 음향과 오라캐스트를 포함하는 블루투스 LE 오디오를 모두 지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도 고시되어 있는 상황이다.

기존 Px8의 그 묵직하고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너무나 좋아했었다면, 그 소리의 종결판이 Px8 S2에 담겨 있다. 일단 음의 자연스러움이 말도 안 되는 수준인데, 이전에는 좀 저음 쪽이 딱딱했다면, 이제는 유려함과 깊이감까지 확실히 보여주는 모습. 저음을 탁 치고 흐르는, 그 잔향이나 임팩트, 모든 부분의 체급 자체가 한 단계 더 높아졌다. 사실 이런 부분은 Px7 S3에서도 어느 정도 체감할 수 있었는데, 확실히 튜닝 자체가 훨씬 더 대역 밸런스 쪽으로 변화한 모습. 아마 Px7 S3이 북셀프의 상쾌함과 쾌활함이라면, 이번 Px8 S2는 그보다 체급 자체가 훨씬 높아진 플로어스탠더로서의 무대를 보여 준다고 이해하면 딱 정확하다. 레퍼런스 헤드폰 시장의 파이를 크게 가져가는 B&W의 가장 멋진 한 방이 여기에 담겨 있다.


가격 113만9천원   유닛 크기 40mm 카본 콘 드라이버(모터·섀시 강화)   디자인 소재 나파 가죽,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암   블루투스 지원(Ver5.3/aptX Lossless·Adaptive)   지원 최대 24비트/96kHz   칩셋 QCC3084   노이즈 캔슬링 지원   마이크로폰 총 8개   LE 오디오/공간 음향 지원 예정   5밴드 EQ 지원   TRUE SOUND 지원   구동 시간 대략 30시간   케이스 크기(WHD) 17.7×6×23.4cm   무게 310g

64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6년 01월호 - 64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