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의 매력을 한껏 담은 라이프 스타일 오디오

매킨토시가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 올인원 모델은 단순한 박스형 스타일을 넘어 현대적인 라이프 스타일과 고급 사운드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홈용 라이프 스타일 올인원 제품 중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은 단연 매킨토시 RS250이라고 할 수 있다. 최신 버전의 RS250은 올인원 모델이 갖추어야 할 무선 솔루션의 강점과 부가 기능을 더욱 보강해 한층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제품 스타일과 사운드, 편리성을 모두 갖춤으로써 RS250은 전작에 이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디자인은 전면 블랙 글라스 패널과 본체의 하이글로시 피아노 마감으로 고급스럽게 처리해 매킨토시 스타일을 분명히 보여 주고 있다. 전원을 켜면 전면에 매킨토시 로고가 그린 라이팅으로 불빛이 켜져 인상적이며, 블랙 디스플레이에 출력 레벨에 따라 반응하는 VU 미터를 표출하며, 고전적 스타일의 노브까지 매킨토시 고유의 감성을 담았다.

장착된 드라이버들은 채널별로 50mm 티타늄 인버티드 돔 타입 미드레인지 2개와 20mm 티타늄 돔 트위터가 설치되었고, 하단에는 4×6인치 타원형 타입의 롱 스로우 우퍼를 채널별로 하나씩 사용해 사이즈를 넘어서는 풍부한 저역을 표현한다. 내장 앰프 출력은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는 400W, 우퍼는 250W, 총 650W 출력으로 이 사이즈의 올인원 모델로는 상당한 고출력 사양이다.

재생 방법은 네트워크 연동을 통한 스트리밍으로 가능하며 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커넥트, 애플 에어플레이 2, 구글 크롬캐스트, 룬 레디 등 다양한 연결을 지원한다. 특히 타이달 연결 시 24비트/192kHz 고음질 재생도 바로 가능하다. 블루투스 연동은 고해상도 퀄컴 aptX HD를 지원하고 aptX Low Latency도 지원하기 때문에 영화와 게임에서 싱크가 틀어지는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입력을 지원하는데, 특히 아날로그 턴테이블용 포노 입력단과 아날로그 Aux 입력, 디지털 옵티컬 입력과 함께 HDMI(ARC) 입력을 통해 TV와 연결할 수 있어 사운드바로 사용 가능한 토털 솔루션의 올인원 시스템이다.

사운드 성향은 작은 볼륨에서 넉넉한 저음을 기반으로 잔잔히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편안한 매킨토시 사운드의 컬러를 즐길 수 있다. 어떤 인테리어 환경에서도 잘 어울리며, 무엇보다 매킨토시 브랜드 이미지가 잘 반영된 디자인과 사운드를 지녀 라이프 스타일 올인원 제품으로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 530만원 실효 출력 650W(우퍼/250W, 미드레인지·트위터/400W) 사용 유닛 우퍼(2) 10.1×15.2cm, 미드레인지(4) 5cm 티타늄 인버티드 돔, 트위터(2) 2cm 티타늄 돔 디지털 입력 Optical×1, HDMI(ARC)×1, Ethernet×1 아날로그 입력 Phono(MM)×1, Aux(3.5mm)×1 서브 아웃 지원 주파수 응답 40Hz-20kHz 크로스오버 주파수 275Hz, 4,000Hz 네트워크 지원(룬 레디/에어플레이 2/크롬캐스트/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커넥트) 블루투스 지원(Ver5.0, aptX HD/aptX LL/AAC) 헤드폰 출력 지원 크기(WHD) 62.9×14.4×32cm 무게 13.3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