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수준 높은 SACD 플레이어를 찾는다면

현대의 음악 소스는 더 이상 음반에 얽매이지 않는 세상이 되어, 누구나 음반 없이도 편리한 방식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음질을 최우선으로 여긴다면 SACD를 피할 수 없다. 소울노트(SOULNOTE)의 S-3 레퍼런스(Reference)는 그리 많지 않은 하이엔드 SACD 플레이어 시장에서 가장 핫한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 특히 제조사 본국인 일본 스테레오 사운드 시청실의 레퍼런스 디지털 플레이어로 등극한 뒤, 일본을 넘어 세계에서 그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S-3 레퍼런스의 성공 요인이라면 역시 간결한 설계로 완성해낸 생명력 넘치는 사운드에 있다. 설계자이자 소울노트의 CTO인 카토 히데키는 과거 필립스와 마란츠에서 LHH 시리즈 CD 플레이어와 앰프를 설계한 인물로 피드백을 쓰지 않는 간결하고 직선적인 설계로 명기를 만들어 온 인물이다. 소울노트의 창업 때 합류하여 지난 2015년 설계 총책임자가 되었고, 몇 년에 걸친 개발 끝에 자신만의 노하우로 전례 없던 설계 방식을 보여준 것이 바로 S-3 SACD 플레이어였다.

이후 2차례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진화된 S-3 레퍼런스는 SACD 플레이어라는 기본 기능 외에 단품 DAC 기능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디지털 링크 기술인 제로 링크(ZERO LINK) 입력을 활용할 수 있는데, 별매품 네트워크 스트리머 Z-3 네트워크 트랜스포트까지 연결하면, SACD에서부터 첨단 고해상도 스트리밍까지 완벽히 지원하는 올인원 소스기기가 된다. 여기에 10MHz의 외부 클록 입력까지 활용하면 현존하는 극강의 하이엔드 사운드를 들려준다.

특히 디지털 필터를 완전히 오프시킨 NOS 모드로 듣는 DSD 음원과 SACD 사운드는 DSD가 지닌 높은 정보량과 아날로그 같은 자연스러움, 그리고 그 어떤 플레이어와도 비교 불가한 놀라운 다이내믹까지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녹음에 담겨 있는 음악의 모든 생명력과 역동성, 그리고 사실감까지 눈앞에 화려하게 펼쳐 놓는다.

현대에 요구되는 DAC부터 SACD까지, 다양한 소스 대응 능력에 일본색을 쏙 빼고 음악의 힘을 극한까지 풀어내는 이 활기 넘치는 플레이어는 현대 하이엔드 소스기기들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플레이어이다.

가격 2,290만원 디지털 입력 AES/EBU×1, Coaxial×1, USB B×2 USB 지원 PCM 768kHz, DSD 22.6MHz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주파수 특성 2Hz-150kHz(+0, -1dB) 출력 레벨 2.8V(RCA), 5.6V(XLR) S/N비 110dB THD 0.008% 외부 클록 입력 10MHz(BNC 50Ω) 크기(WHD) 45.4×17×39.3cm 무게 27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