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ff Rowland Model 625

2011년을 빛낸 오디오 시스템 Part.1

2012-01-01     월간오디오
 관능적으로 빛나는투명도와 해상도 
 _글 송영무  제프 롤랜드의 최신작답게 수려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물씬 풍기는 앰프다. 기존의 제품과 마찬가지로 섀시의 재질과 디자인에 신경을 쓴 제품으로 멀리서 보아도 한눈에 제프 롤랜드의 제품임을 알게 한다. 양 사이드의 방열판은 구 모델에 비해 한결 수려해지고 후면의 스피커 출력단자는 굵은 스피커 케이블의 연결에 용이하도록 큰 단자를 채용했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비해 출력은 8Ω에서 300W, 4Ω에서 550W를 보장한다. 이 정도면 홈 오디오로는 안성맞춤이라고 할 정도의 크기와 출력이다. 본기는 6061 하드 알루미늄 괴를 절삭한 완전 모노코크 보디를 채용했다. 섀시와 히트 싱크는 파워 앰프로서는 세계 최초로 완전 일체형 구조다. 항공기 그레이드 알루미늄 괴를 절삭 가공한 유니크한 섀시 구조는 열 분산, 전자파 감소, 노이즈 실드, 공진 제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회로는 세퍼레이트 클래스 AB 전압, 전류 블록에 의한 독특한 기하학적 복합 구조에 의한 신 회로를 채용해 소리의 입자를 세세하고 관능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음악을 재생함과 동시에 월등한 투명도와 해상도를 자랑한다.




  일체의 노이즈에서 벗어난순백의 세계


_글 정승우 제프 롤랜드의 625 파워 앰프. 동사의 30주년 기념 모델로 현재 필자가 사용 중인 제품이다. 본 제품의 사운드는 사이즈가 의심스러울 정도의 구동력을 제프 롤랜드 특유의 미음과 빠른 반응특성 등을 상당히 현대적인 경향으로 함께 구축했다는 것으로 설명할 수 있다. 알루미늄 블록을 통으로 절삭가공한 섀시 구조에, 히트싱크를 섀시와 일체형으로 구성하는 등 몸체에 들인 정성은 상상을 초월한다. 마치 갑옷을 입혀 놓은 듯한 유례를 찾기 힘든 독창적인 구조로 공진이나 노이즈 차단 및 열 분산 등 최상의 사운드를 위한 타협 없는 구성을 보여준다. 300W의 출력은 어떤 스피커도 자유자재로 구동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입자감과 동사 특유의 고 S/N을 바탕으로 한 투명한 음장감 등이 돋보인다. 대형 모노블록 구성의 매머드급 파워 앰프의 성능을 가볍게 뛰어넘는 본 제품은 새로운 설계 방식에 따른 현대 파워 앰프에 한 이정표를 세운 제품으로 평가가 가능하다. 일체의 소음과 잡스러운 음으로부터 해방되어 순백의 세계를 제공하는 본 제품은 파워 앰프의 기본기를 두루 갖춘 아름다운 음악만이 존재하는 바로 그런 제품인 것이다. 






수입원 로이코 (02)335-0006가격 2,250만원  실효 출력 300W(8Ω), 550W(4Ω)  주파수 응답 5Hz-350kHz  S/N비 95dB크로스토크 91dB 이상  입력 임피던스 10㏀  THD+N 0.005%   댐핑 팩터 200 이상오버롤 게인 27dB  크기(WHD) 39.4×14.6×41.3cm  무게 29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