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ega Master One

2011년을 빛낸 오디오 시스템 Part.1

2012-01-01     월간오디오
 알프스의 고원 위에올라서 있는 스피커 _글 김남 마치 알프스의 고원에서 불어오는 바람, 이 스피커의 소리를 듣고 외지에서 그렇게 평가하는 것을 읽었다. 가슴이 설레다. 가감 없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리본 트위터를 장착한 스피커가 많지만, 피에가의 리본 트위터를 나는 세계 제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아름답고 감미로우며 싱그러운 소리를 내주는 경우를 달리 들은 적이 없기 때문이다. 조그마한 시스템에서 톨보이까지, 그리고 대형 시스템까지 골고루 피에가의 소리를 들어 봤지만 그때마다 감탄을 금치 못했다. 같은 원리의 트위터지만 대형으로 가면서 트위터의 용적이 늘어나고, 그때마다 소리의 스타일이 달라진다. 피에가의 소리를 간단히 표현하라고 한다면 맑고 고우면서 싱그럽다. 그러면서도 소극적인 소리가 아니고 당당하다고 평하고 싶다. 몇 년 전 피에가의 작은 스피커를 리뷰할 때 작은 체구에 크게 두드러진 점이 없어서 그냥 저가의 앰프에 물려 놓고 다른 일을 하다가 불현듯 하던 일을 멈추고 놀랐던 기억이 새롭다. 그때까지 한 번도 들어 보지 못했던 이른 봄날의 훈기와 해맑음 같은 소리가 가슴으로 스며들고 있었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소리, 최고의 커피 향기를 맡을 때와 동일한 감동, 그것이었다. 지금도 생각한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를 들려주는 알프스의 고원 위에 올라서 있는 스피커 피에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눈부신 은빛 무대  _글 정우광 알루미늄 소재의 인클로저를 사용하고 고품위의 유닛을 탑재한 시스템으로 알려진 피에가에서 만들어낸 대형기. 대단히 넓은 면적을 가진 리본 트위터를 탑재하고 있으며 소형기에서 피에가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고강성 메탈 소재의 인클로저를 그대로 이어받아서 유닛의 진동을 매우 깨끗하게 그려내고 있다. 재생음의 대부분의 대역을 리본형 유닛으로 감당하는 만큼 대역폭이 넓고 디테일이 매우 섬세하다. 후면이 개방되어 있는 중•고역의 리본형 유닛은 피에가의 음의 특성을 결정짓는 핵심의 기술이다. 두 개의 우퍼가 받쳐주는 저음역의 에너지감도 매우 뛰어나서 크기보다도 훨씬 큰 음의 무대를 그려내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고품위의 디지털 녹음의 재생에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오래된 재즈 음반의 재생에도 매력적인 음을 그려주고 있다. 현대적인 라이브 무대에서 초 하이엔드 음향 시스템으로 그려주는 음의 세계를 가정의 하이파이 시스템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해주는 앰비언스의 풍부함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구동 앰프의 출력도 과하게 요구하지 않고 그려내는 음의 세계도 매우 정갈하며 폭풍처럼 몰아치는 파워감 있는 음의 세계도 가능하다. 스피커의 세계가 진화하고 있음을 음으로 보여주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수입원 샘에너지 (02)3271-7502가격 6,700만원  구성 3웨이  재생주파수대역 18Hz-50kHz  임피던스 4Ω  출력음압레벨 92dB/W/m  권장 앰프 출력 20-250W크기(WHD) 28×122×55cm  무게 60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