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on CEOL RCD-N12DAB
Special - 휴가철, 주머니는 더 가볍게, 가장 멋진 가성비 제품들을 돌아보다 장래성이 풍부한 다기능 올인원의 편리함
CEOL RCD-N12DAB는 일본의 오디오 명문가 데논에서 선보이는 미니 올인원 제품으로, 콤팩트한 SC-N10 미니 스피커가 옵션으로 제공되어 있다. 이 기기는 채널당 65W(4Ω 기준) 출력의 스테레오 인티앰프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있으며, 대부분 개별 구성 요소는 새로 개발되었거나 종전 부품을 개량해 성능이 보다 높아졌다. 만듦새는 아주 정갈하며 미니멀하지만 세련되었다. 거치 시 주변의 품위를 높이는 수준이며 책상 위나 침대 머리맡에 두기에 안성맞춤.
이 올인원 제품은 HEOS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스트리밍 재생 기능이 갖춰져 있는데, 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디저, 아마존 프라임 뮤직, 판도라, 튠인 인터넷 라디오 등을 지원하며 에어플레이 2와 룬 테스티드까지 지원한다. 그리고 멀티 룸 시스템의 모든 이점도 함께 제공되어 HEOS가 내장된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집안 곳곳에 음악을 연결시켜 줄 수 있다. 물론 전용 앱도 갖추고 있고 보이스 컨트롤 기능도 지원한다. 블루투스도 사용할 수 있는데, 음악 재생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헤드폰 등으로 음악을 전송할 수도 있다.
그뿐 아니라 CD 플레이어가 내장되어 CD를 들을 수 있고 WMA 및 MP3 파일이 담긴 CD-R/RW도 재생할 수 있다. 튜너도 내장되어 라디오도 들을 수 있다. 뒷면에는 다양한 연결이 제공되어 있는데, TV를 좀더 화려하게 시청할 수 있게 HDMI ARC 연결 단자가 있고, 옵티컬 디지털 입력과 RCA 아날로그 입력, MM 카트리지 대응 포노 단자도 제공되어 있어 스트리밍과 LP를 함께 즐기는 요즈음의 추세에 충실하다고 할 수 있겠다. 물론 서브우퍼를 연결할 서브 아웃과 프리 아웃도 갖추고 있다. 전면의 USB A 단자로 PCM 192kHz, DSD 5.6MHz 음원을 재생할 수 있고, 헤드폰 출력은 3.5mm 잭으로 되어 있는데 3단계로 게인을 조절할 수 있다.
이 제품과 여러 스피커를 번갈아 연결해 시청해 봤는데, 그야말로 기본 이상으로 잘 울리는 모습이 참으로 대견하기 짝이 없다. 이 올인원 제품은 그야말로 신세계이다. 사용의 편의성도 대단하고 운용에 따라 장래성이 풍부한 멋진 기종.
가격 98만원 실효 출력 65W 디지털 입력 Optical×1, USB A×1, Network×1 HDMI(ARC) 지원 아날로그 입력 RCA×1, Phono(MM)×1 아날로그 출력 RCA×1 서브 아웃 지원 주파수 응답 10Hz-40kHz DAB/FM 지원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HEOS) 룬 테스티드/에어플레이 2 지원 블루투스 지원 헤드폰 출력 지원 크기(WHD) 28×10.8×30.5cm 무게 3.4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