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one Meander

Special - 2022년을 빛낸 베스트 오디오 시스템 Part.2 아름다운 외모에서 울려 퍼지는 풍요로운 사운드

2023-02-11     장현태

라이프 스타일 올인원 시스템과 스피커가 유행되면서 디자인적인 감성을 중요시하는 제품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 선보인 데이븐의 미앤더는 요즈음 유행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춤형 모델인 만큼 홈과 카페 공간에 새로운 유행을 만들어 준 모델이다.

사운드의 경우도 미앤더는 디자인으로 보이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사운드로 승화시켰다. 외관은 목재를 통한 아름다운 곡면 라인을 만들어 내기 위해 대형 스팀 프레스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드라이버가 장착되는 배플은 전면 위쪽으로 향하도록 각도를 주어 청취 공간을 쉽게 가득 채워 주도록 설계되어 공간 전체에 충실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충실한 하드웨어로 성능에도 중점을 두었는데, 내부는 스테레오 재생을 위해 1쌍의 스피커 시스템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액티브 크로스오버를 채택한 모델로, 이를 위해 아날로그 디바이스 사의 32비트 기반의 DSP 칩을 사용했고, 내장된 200W 출력 클래스D 앰프를 통해 트위터와 미드·우퍼를 액티브 크로스오버로 개별 구동하고 있다. 사용된 드라이버의 경우 트위터는 1인치 알루미늄 돔 타입을 사용했고, 기울어진 각도에서도 고역이 감쇄되지 않도록 SPL을 높였다.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페이퍼와 유리 섬유 합성 콘을 사용한 7인치 사이즈인데,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프레임에 39mm 보이스 코일과 대형 마그넷으로 제작되어 낮은 인덕턴스와 SPL을 확보해 작은 레벨에서도 충분한 저역 재생을 발휘한다.

미앤더는 올인원 시스템답게 무선 환경에서 스트리밍으로 사용 가능한데, 와이파이의 경우 에어플레이 2, 크롬캐스트를 이용해 스포티파이, 아마존 뮤직, 유튜브 뮤직, 타이달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는 4.2, BLE 버전이며 이를 통해 간단히 스마트폰과 태블릿 음원을 CD 음질 수준으로 재생 가능하다.

사운드는 자연스럽고 풍요로움이 있고, 전체적으로 쉽게 공간을 잘 울려 주는 스타일이며, 일반적인 라이프 스타일 스피커의 단점인 부족한 저역과 부자연스러운 중·고역 밸런스를 극복한 만족스러운 대역 재생을 들려주었다. 한마디로 디자인, 사운드, 편리성의 3박자를 잘 담아낸 올인원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 550만원   구성 액티브   실효 출력 200W, 클래스D   DSP 쿼드 코어 32비트/192kHz ADAU1451   사용유닛 우퍼(2) 17.7cm, 트위터(2) 2.5cm   재생주파수대역 35Hz-22kHz   블루투스 지원(Ver4.2)   네트워크 지원   에어플레이 2 지원   크롬캐스트 지원   크기(WHD) 44×77×44cm   무게 16.5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