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bridge Audio CXN V2

Special - 전 세계 유명 하이파이 브랜드들의 주력 소스기기들을 소개하다 코스트 퍼포먼스의 모범!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우등생

2021-07-07     김문부 기자

개인적으로 입문 브랜드 중 가장 자신 있게 추천하는 곳 중 하나는 바로 캠브리지 오디오(Cambridge Audio)이다. 하이파이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신세계를, 하이파이를 어느 정도 접한 사람들에게는 절대적 가성비를 보여주는 곳. 특히 이들이 출시하는 대부분의 제품들이 평균 이상의 실력을 보여주기에 더욱 신뢰를 가지고 추천할 수 있다.

캠브리지 오디오의 여러 제품들이 가성비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소개할 제품이 가성비 베스트 시스템으로 손색없을 듯하다. 바로 요즘 트렌드를 그대로 반영한 네트워크 플레이어 CXN V2이다.

CXN V2는 이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인기작 CXN의 2세대 제품이다. 사실 외견이나 스펙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크롬캐스트를 정식 지원한다는 점과 CXA81 인티앰프와 같은 루나 그레이 색상을 추가했다는 점을 눈여겨볼 만하다.

CXN V2의 장점이라면, 네트워크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D/A 컨버터 기능과 디지털 프리앰프 기능도 담아냈다는 점이다. 앞서 이야기한 가성비 포인트가 여기에 있는데, 그야말로 범용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더불어 대충 기능적으로만 담아놓은 것이 아니라 메인으로 활용할 수 만큼 퍼포먼스 또한 뛰어나다는 것이다.

네트워크 제품은 역시 접근성이 좋아야 한다. CXN V2는 다양한 디지털 입·출력을 지원한다. 옵티컬, 코액셜, USB A 및 B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들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아날로그 출력은 RCA와 XLR. 에어플레이 2 및 크롬캐스트를 지원하여, 좀더 쉽게 무선 라이프를 즐길 수도 있다. 또한 Spotify Connect, TIDAL 및 Qobuz 서비스를 지원하여, 가입 및 활용법을 안다면 광활한 음악 스트리밍의 세계에 빠져들 수 있다. 룬 레디 역시 지원하여, TIDAL을 좀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고품질의 듀얼 울프슨 WM8740 채용했으며, 캠브리지가 자랑하는 디지털 필터로 2세대 ATF2 업샘플링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입력된 디지털 신호를 24비트/384kHz로 업샘플링할 수 있다.

요즘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네트워크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캠브리지 오디오 CXN V2는 아직까지도 베스트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그만큼 판매량으로도 인정받으며, 디자인, 다기능, 가성비, 사운드까지 다방면에서 가장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는 네트워크 플레이어이다.


가격 148만원   DAC 듀얼 울프슨 WM8740 24비트   디지털 입력 Optical×1, Coaxial×1, USB B×1, USB A×2. Ethernet×1   디지털 출력 Optical×1, Coaxial×1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룬 레디 지원   에어플레이 2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StreamMagic)   크기(WHD) 43×8.5×30.5cm   무게 3.5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