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약기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 참여 기업 공모
중기부, 7월 6일부터 28일(18시)까지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3년 이상 7년 이내 창업기업 성장 지원 중기부 사업화 자금 최대 3억 원 대기업 성장지원 패키지 지원
2021-07-06 김정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7월 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에스케이이노베이션, 네이버클라우드, 씨제이와 협업해 중기부의 사업화 자금과 대기업 인프라를 활용한 종합 지원을 통하여 창업 3년 이상 7년 이내 도약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올해 시범 운영하는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에그 프로그램’(에스케이 이노베이션 협업), ‘이웃 프로그램’(네이버클라우드 협업), ‘씨앗 프로그램’(씨제이 협업)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각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플라스틱, 배터리, 탄소 포집 등), 클라우드·인공지능, 식품기술(푸드테크)‧물류‧콘텐츠 분야 창업기업 총 50개사를 지원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3가지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창업기업은 중기부의 사업화 자금 최대 3억 원과 대기업의 성장지원 패키지(교육·컨설팅, 인프라, 판로, 투자유치 등)를 지원받는다.
중기부의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도약기 창업기업은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모집기간 동안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