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회복 위한 사회정책방향’... 제1차 공개포럼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 사회분야 연구기관 공동 범부처적 대응 사회쟁점 선제적 발굴 및 정책대안 공론화 "포용적 회복과 새로운 미래 내다보는 데 큰 보탬 되길"
2021-07-02 김정수 기자
교육부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 사회분야 연구기관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회복 위한 사회정책방향’ 제1차 공개토론회(포럼)를 열었다.
‘사회정책 공개토론회(포럼)’에는 2015년부터 사회분야 연구기관과 전문가 및 정부부처 등이 참여하여 범부처적 대응이 필요한 사회쟁점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정책대안을 공론화하고 있다.
이번 1차 공개토론회에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그간의 사회정책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사회 정책방향을 모색하며, 해외 국가들의 정책 대응 사례를 살펴보고 우리 사회의 위기 회복력을 높이기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공개토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됐으며, 교육부 유튜브 및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정부는 그간 다양한 사회정책을 통해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고, 앞으로는 일상으로의 복귀와 동시에 미래로의 도약과 전환을 준비해야 한다. 이번 공개토론회가 포용적 회복과 새로운 미래를 내다보는 데 큰 보탬이 되기를 기대하며, 일상회복과 더불어 우리 사회가 미래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