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엔노블 “재혼은 결혼정보회사의 역량이 중요해”

2021-06-18     장성길 기자

결혼정보회사 엔노블은 성공적인 재혼을 위해 보다 깐깐한 기준을 가지고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재혼은 자녀 양육비나 독립하지 못한 자녀와의 생활, 독립한 자녀와의 갈등, 각자 갖고 있는 재산에 대한 상속 문제나 생활비 분담 등을 구체적으로 의논하고 합의해야 할 사항이 많아 결정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또 초혼 배우자를 찾을 때 상상할 수 없었던 문제들, 예를 들어 재혼 가정의 문제와 대처방법, 원만한 재혼을 위해 합의해야 할 법적인 조건들, 생활비나 자녀 양육비와 같은 경제적 여건 조정 등 재혼에 앞서 해결해야 할 문제들도 많다.

이와 관련해 결혼정보회사 엔노블 우수연 커플매니저는 “재혼은 초혼에 비해 다양한 문제점에 봉착할 수 있기 때문에 초혼보다 어려운 것이 당연하다”며 “결정사들은 회원들이 행복하게 결혼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좋은 배우자를 만나 성공적인 재혼생활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결혼정보회사의 경험과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결정사의 가입회원 수준은 어떠한지, 매칭시스템은 어떤 구조로 되어 있는지, 만남 주선 횟수는 몇 회인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엔노블은 지난 2018년 대한민국 모범기업인대상 결혼정보부문 대상인 서울특별시장상 수상 및 2019년 대한민국 나눔대상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