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학관-코엑스 아쿠아리움, MOU 맺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해양과학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온라인 수업 장기화, 학력 저하 문제 해소에 기여

2021-06-16     김정수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해양과학문화 활성화를 위해 코엑스 아쿠아리움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비대면 해양과학 교육프로그램 개발, 천체투영관‧VR용 고화질 360도 영상 제작 등 다방면에 걸쳐 적극적인 협력을 펼치기로 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팬데믹 이후 다양한 비대면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선도적으로 개발‧운영해오고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특화된 해양과학 콘텐츠와 과학관의 경험을 결합해 새로운 교육적 시도를 해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해양 생태환경과 해양생물을 다루는 천체투영관 및 VR 고화질 360도 영상을 제작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은 국내 최대 크기의 25m 돔-스크린을 통해 압도적 몰입감의 360도 돔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천문우주 분야 외에 다양한 장르의 영상물 확보를 위해 코엑스 아쿠아리움과 공동으로 수중 생태와 환경을 다루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양 생물자원 공동 활용 및 홍보마케팅 등 다방면의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과천과학관장 및 코엑스 아쿠아리움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해양과학문화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더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다. 향후 바다를 주제로 한 고품질 다큐멘터리도 함께 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