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 온라인으로 열어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올해 전반기 2차 박람회 경력단절 극복 및 안정적 사회진출 지원 유망기업 채용설명회 및 취업특강 매일 개최
국방부는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1주간, ‘2021년 전반기 제2차 전역예정장병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전역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박람회는 “힘내라 국군장병! 내일(My Job)이 있는 삶을 위하여”라는 슬로건 아래 KB 국민은행, 동반성장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전역예정장병장병 취업박람회’는 장병과 기업간 만남의 장(場)으로, 장병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최신 고용동향을 제공하고, 기업들에게는 우수 전역장병 채용 기회를 제공 중이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3월에 개최된 제1차 박람회와 같이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하여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되어, 장병들은 소속부대 내에서도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1주간 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다.
아울러, 박람회 참가 장병들의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채용 트렌드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면접·역량검사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며, 유망기업 채용설명회와 취업특강도 매일 개최한다.
박람회 누리집은 연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홈페이지 가입 장병들에게는 ‘온라인 인·적성검사’, 전문 상담사와의 ‘1:1 취업상담’, 직무별 면접비법 등 실속있는 ‘취업정보영상’ 등이 상시 제공된다.
‘2021년 전반기 제2차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는 1차 취업박람회 참가장병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참가대상 장병과 장병의 선택권·편의성을 크게 확대하고 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욱 장관은 개회영상을 통해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통해 보다 많은 장병들이 다양한 취업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군 복무기간이 미래를 설계하는 생산적 기간이 되고, 값진 경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