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ist Audio Design Diamond Revision 30th Anniversary USB Cable

Special - 각 브랜드의 가장 특별한 기기들, 애니버서리 및 특별판 총집합 케이블 외길 30년의 빛나는 결과물

2021-06-10     이현모

1980년대에 미국에서 설립한 케이블 전문 브랜드 PAD(Purist Audio Design)의 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케이블을 소개한다. 먼저 PAD의 브랜드명을 해석해 보면 순수함을 추구하는 오디오 케이블 전문 업체로 보면 될 것 같다. 설립자 짐 오드는 금, 은, 동 합금을 가장 우수한 자재로 판단하고 있으며, 실드 재질로는 유동적인 플루이드 소재를 사용한 것에 한걸음 더 나아가 2002년부터는 신물질인 페록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것은 실리콘을 기반으로 한 과립 형태의 소재로, 외부 노이즈와 진동 차단에 큰 효과가 있다. 또한 이들 소재의 결합을 극대화시킨 콘테고라는 명칭의 차폐 시스템을 개발해 자신들의 케이블에 적용하고 있다.

다이아몬드 리비전 30주년 기념 USB 케이블은 동사의 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제품으로, 데이터선으로 28AWG 굵기의 은 도체를 트위스트 페어로 사용하고, 전원선은 20AWG 굵기 은 도체를 사용하고 있으며, 데이터선과 전원선은 서로 격리되어 있다. 그리고 특별히 조정된 손으로 감은 토로이드를 적용해 전원선의 수동 필터링을 크게 개선했고, 데이터선과 전원선의 유전체가 더욱 보강되었다.

이 케이블로 소리를 들어 보면, 피아노 소리는 더 부드러워지고 명료해진다. 첼로, 피아노 등 각 악기들의 소리 역시 명료하고 부드럽게 들려준다. 또 성악가의 목소리도 더 선명하고 부드럽게 들린다. 오케스트라의 넓은 입체 음향 무대, 선명한 악기 소리, 합창대의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들려준다.

PAD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하고자 케이블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다이아몬드 리비전 30주년 기념 USB 케이블은 오디오 시스템 전체 소리를 바꿀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가졌다는 것을 시청해 보면 금방 알 수 있다. 정숙한 배경, 더 넓어진 입체 음향 무대, 더 높아진 해상도와 자연스러움이 그것이다.


가격 294만원(1.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