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 오는 9월까지
해양보호생물과 해양생태계 보전 인식 제고 5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그림 및 웹툰(4컷 만화) 부문 해양환경정보포털누리집 공모전 페이지에 접수
2021-05-18 김정수 기자
해양수산부는 해양보호생물과 해양생태계의 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5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2021년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 공모전에서는 ‘해양보호생물’ 또는 ‘해양보호생물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주제로 그림과 웹툰(4컷 만화) 부문을 모집한다. 그림 부문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웹툰 부문은 나이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주제적합성, 창의성, 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그림 48점, 웹툰 22점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고, 부문별 최우수작인 해양사랑상(그림 1, 웹툰 1)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을, 2등상인 생물사랑상(그림 2, 웹툰 1)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60만 원을 각각 수여한다.
선정된 수상작은 해수부와 해양환경공단,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등에서 해양보호생물 보전 인식 증진을 위해 게시하는 한편, 주요 기차역 등에서도 특별전시회로 선보인다.
해수부 해양생태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국민들이 직접 그림을 그려보면서 해양보호생물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해수부는 해양보호생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해양생물을 보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