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 정부에서 지원
안전보건공단-신용보증기금 간 MOU 사업장 대출보증 혜택... 금융비용 부담 해소 안정적 경영활동 및 성장발판 제공 "매출액 증가와 고용 확대 일거양득"
2021-05-13 김정수 기자
고용부 안전보건공단과 신용보증기금은 오늘(13일)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 지원 및 안전보건 수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서면으로 맺는다.
이번 협약은 안전경영에 우수한 중소기업의 안정적 경영활동과 성장발판을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공단에서 인정하는 안전경영활동 우수 중소기업이 보증부대출을 받고자 할 때 보증 비율 우대, 보증료 감면 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대상 기업은 안전보건 공생협력프로그램 참여기업, 위험성평가 인정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기업 등으로, 연간 최대 2만여 개소의 사업장이 보증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에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자금조달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안전 중심의 기업 경영을 통해 금융비용 지원 혜택은 물론, 기업 매출액 증가와 고용 확대의 사회적 가치 또한 높일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신용보증기금 누리집 또는 가까운 신용보증기금 영업점을 방문해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