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기업 크레신㈜ 브랜드 ‘오딕트’, iF 디자인 어워드·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ODDICT’(오딕트)’ 브랜드의 무선이어폰 ‘TWIG(트위그)’, ‘iF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인 ‘골드 어워드’ 수상 -‘PHIATON’(피아톤) 브랜드의 블루투스 헤드폰 제품 ‘900 LEGACY’(레거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대한민국 대표 음향기업 크레신㈜ (대표이사 이종배)이 자사의 이어폰/헤드폰 제품이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iF Design Award)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Award)를 동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음향기업 크레신은 자사 브랜드인 ‘오딕트’ (ODDICT)와 ‘피아톤’ (PHIATON)의 이어폰과 헤드폰 제품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동시에 수상하였다.
또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지난 5년간 크레신이 만든 제품의 점수를 합산해서 수여하는 ‘iF World Design Index Top50’ 어워드 로고도 획득하였다.
특히, 테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딕트’의 무선 이어폰 제품 ‘트위그’ (TWIG)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오디오 카테고리 ‘iF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트위그는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하면서도 차음성을 높이고 편리한 무선충전과 급속충전을 지원하며 전용 App을 통해 이퀄라이저/프리셋, 나의 기기찾기 등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도 있다.
올해 2월부터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 (JUUN.J)와의 협업으로 ‘TWIG X JUUN.J Special Edition’을 선보였다.
크레신의 프리미엄 오디오 전문 브랜드 ‘피아톤’에서 올해 새롭게 출시된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제품인 ‘900 LEGACY’ (레거시)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였다.
900 LEGACY는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와 무선으로 연결해서 음악 감상 및 통화를 할 수 있는 웨어러블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이다.
또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디지털 하이브리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스마트 재생/일시정지를 지원한다.
크레신의 브랜드 총괄인 이태윤 부사장은 “작년 코로나로 인해 시장이 크게 위축되었지만, 크레신은 많은 투자를 통해 자사브랜드 ‘오딕트’를 런칭하고 '피아톤'의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이러한 노력이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연속 수상을 통해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오딕트’는 모두가 아닌 특별한 취향의 차별화된 테크브랜드로, ‘피아톤’은 뛰어난 기술력을 선보이는 음향브랜드로 키워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