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정보원-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일자리 지원 향상' 협약

금융과 고용 빅데이터 기반 일자리 지원 업무협약 고용‧금융 관련 인프라 및 기술력, 빅데이터 활용 일자리포털 운영, 빅데이터 운용 협력 등 일자리포털 ‘워크넷’-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아이원잡’ 연계

2021-04-17     월간 오디오

 

 

 

한국고용정보원과 IBK기업은행은 지난 16일, 고용정보원 본원에서 ‘금융과 고용 빅데이터 기반 중소기업 일자리 지원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고용정보원과 IBK기업은행이 보유한 고용‧금융 관련 인프라와 기술력,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고용지원 및 금융 서비스 확대에 기여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두 기관은 중소기업의 구인을 돕고 디지털 뉴딜에 맞춰 고용‧금융 분야 빅데이터의 활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일자리포털 운영 ▲데이터 연계 ▲빅데이터 운용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며, 고용부와 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일자리포털 ‘워크넷’과 IBK기업은행의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아이원잡’(i-ONE JOB)의 일자리 정보를 상호 연계한다.

상호 연계가 완료되면, 구직자는 두 웹사이트 어느 곳에서라도 필요한 일자리 정보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 또한 한 곳에 게재한 구인공고를 두 사이트 모두에 노출시키는 효과를 얻는다.

고용부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이번 협약은 데이터의 개방과 활용을 중시하는 디지털 뉴딜과도 연계된다. 구인정보를 양방향으로 잇고, 직무 데이터 사전을 바탕으로 매칭 서비스를 고도화함으로써 중소기업-구직자 간 불일치 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