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on Research Sinfonia Anniversary

이탈리아의 미적인 감각이 살아 숨 쉬는 우아한 자태 Special - 뛰어난 실력으로 시장에서 높이 평가 받는 고품질 진공관 인티앰프 11기종

2019-10-07     장현태

유니슨 리서치는 이탈리아의 미적인 감각을 토대로 우드가 접목된 아름답고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진공관 앰프 전문 브랜드다. 동사의 제품 중 신포니아 애니버서리는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모델로, 이들이 추구하는 디자인과 사운드 이념을 잘 담아낸 대표 모델이다. 특히 KT88 출력관을 통해 인티앰프의 정석과 같은 사운드와 유니슨 리서치의 디자인 감각이 잘 조화를 이룬 주력 제품이기도 하다. 우드를 접목한 부드러운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시각적으로도 진공관의 사운드를 더욱 부각시켜 주고 있다. 또한 애니버서리 버전만의 특징인 동 도금된 스테인리스 스틸 커버를 적용했으며, 진공관은 제네렉스 골드라이온 관을 사용해 제품의 성능과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신포니아 애니버서리의 제품 구성은 KT88 출력관을 채널당 2개씩, 총 4개를 사용하고 있으며, 파라 싱글 방식의 회로 구성으로 채널당 2개의 KT88 출력관을 병렬로 연결해 채널당 27W의 출력을 얻고 있다. 또한 5극관이지만 출력관은 3결 결합 방식을 채택해 싱글엔디드 사운드 매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KT88 출력관 고유의 사운드를 극대화시켰다. 프리부에는 쌍 3극관인 ECC83을 2단 증폭하고, 드라이브용으로는 ECC82을 채널당 각각 1개씩 사용해 KT88 출력관을 드라이브하고 있다.

자기 바이어스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회로들은 채널별로 분리된 듀얼 모노 설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출력 트랜스도 여유 있게 설계되어 충분한 출력을 만들어 낸다. 전원부에는 정전압 회로 구성을 통해 전압 변동에 따른 음질 변화를 최소화한, 성능 중시의 설계가 뒷받침되어 있다. 동사 제품들의 공통적인 부분이기도 하지만, 스피커 단자는 스피커와 바이앰핑이 용이하도록 더블로 구성되어 있다.

사운드 성향은 파라 싱글이지만 웬만한 푸시풀 앰프의 성능을 능가하는 충분한 에너지와 드라이빙 능력을 지녔다. 유니슨 리서치 특유의 현악기 질감을 강조하고, 대편성에서의 깊이 있는 무대도 만족스럽게 표현하는 등 KT88 진공관의 매력을 잘 담아냈다. 신포니아 애니버서리는 동사의 25주년 기념 모델답게 디자인, 사운드, 완성도를 가장 높여 준 모델로, KT88 인티앰프 중 가장 인상적인 앰프로 기억된다.


수입원 사운드에이스 (02)711-5300
가격 720만원  
사용 진공관 KT88×4, ECC82×2, ECC83×2   
실효 출력 27W   
주파수 특성 20Hz-30kHz
입력 임피던스 47㏀
THD 0.1%
크기(WHD) 44×20.5×41.5cm   
무게 25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