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nat Multi Monitor 220
아날로그와 디지털 음원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매력
유튜브와 음악 스트리밍이 대중문화의 중심에 들어오면서 블루투스 수신과 AI 기능을 탑재한 액티브 스피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부쩍 늘었다. 소형의 휴대용이나 데스크톱 제품이 넘쳐나는 가운데, 하이파이 메이커들은 편리함과 음질을 양립시킨 2채널 스테레오 액티브 스피커로 변화된 트렌드에 속속 합류하고 있다.
독일 오디오복스 그룹 산하의 스피커 브랜드인 마그낫 역시 적극적으로 액티브 스피커 분야에서 활로를 찾고 있다. 프라임 클래식, 프라임 원 같은 라이프 스타일에 접점에 있는 원 박스 데스크톱 제품군도 선보이고 있지만, 진지한 음악 감상을 염두에 둔 유저라면 마그낫의 2채널 액티브 스피커가 어울린다.
마그낫 멀티모니터 220은 인클로저의 형태, 패브릭 돔 트위터와 세라믹 알루미늄 멤브레인 미드·우퍼 구성까지 상급기 마그나스피어 33의 영향력이 투영되어 있다. 멀티 모니터 220의 바탕이 된 마그나스피어 33은 소형 액티브 스피커로는 이례적으로 채널당 RMS 65W 앰프를 탑재한 고출력 기종이었다. 반면 멀티 모니터 220은 채널당 RMS 40W로 출력이 낮아진 대신 경쾌한 풋워크를 획득했다.
소리 성향 역시 더욱 직설적이어서 마치 캘리포니아 트웬티나인 팜스의 여름 햇살처럼 쨍하다. 포워드하게 쏟아져 나오는 직진성 강한 사운드는 영화 감상과 컴퓨터 게임, 신시사이저나 테크노 뮤직, 그리고 피아노의 포르티시모에서 상당한 매력을 자아낸다. 유튜브를 통해 콘스탄틴 쉐르바코프의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을 감상하고 있다면 멀티모니터 220으로 들어 보아야 한다.
체감되는 음량 면에서 마그나스피어 33을 무색하게 하는 라우드니스를 과시하는데, 여기에 서브우퍼 아웃 단자를 통해 별도 우퍼를 추가하면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흥미진진하게 감상할 2.1채널 홈시어터 스피커로 손색이 없다. 블루투스 4.0 버전(apt-X)의 블루투스 무선 수신뿐 아니라, 포노 스테이지를 포함하고 있으니 아날로그와 디지털 음원을 모두 감상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수입원 (주)다비앙 (02)703-1591
가격 43만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액티브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실효 출력 40W×2
사용유닛 우퍼 12.7cm, 트위터 2.5cm
재생주파수대역 35Hz-40kHz
디지털 입력 Coaxial×1, Optical×1
크로스오버 주파수 3200Hz
블루투스 지원(apt-X)
포노 프리앰프 지원
크기(WHD) 17.8×29.8×23.5cm
무게 4.4kg(패시브), 5kg(액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