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hernov Cable Classic XS SC Speaker Cable · Classic XS MKⅡ IC XLR · RCA Cable
상태바
Tchernov Cable Classic XS SC Speaker Cable · Classic XS MKⅡ IC XLR · RCA Cable
  • 이현모
  • 승인 2016.12.01 00:00
  • 2016년 12월호 (53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소재와 탁월한 기술력을 갖춘 러시아 케이블이 등장하다

이번에 시청한 클래식 XS SC 스피커 케이블과 클래식 XS MKⅡ IC 인터커넥트 케이블은 모두 러시아에 위치한 체르노프 케이블이라는 곳의 제품이다. 사실 국내의 오디오 애호가에겐 조금 생소하지만, 체르노프 케이블은 ‘메이드 인 러시아’를 강조하는 케이블 전문 제조사다.
이 제조사만의 특이한 점은, 일반 오디오 케이블 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OFC(Oxygen Free Copper)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당당히 밝힌 것이다. 대신 체르노프 케이블에서는 러시아 우랄 광산에서 채굴된 양질의 구리를 사용하며, 우랄 광산에서 채굴하고 1차 제련을 마친 구리를 체르노프 케이블에서 직접 전해 정련까지 해서 원하는 수준의 구리 도체를 얻어낸다. 이로써 최고 수준의 전도율, 무결점 결정 구조, 극도의 유연성을 갖춘 구리 선재를 생산한다고 한다.

체르노프 케이블 측에선 이렇게 하는 이유를 일반적으로 무산소동(OFC)을 만드는 과정에서 다량의 실리콘을 투입하는데, 이 실리콘 성분이 음질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밝히고 있다.
체르노프 케이블에서는 동사만의 정련 과정을 통해서 만든 화학 불순물의 특정 비율을 유지한 선재를 BRC(Balanced Refinement Copper), 즉 ‘밸런스 제련 구리’라고 부르며, 케이블 제조 시 사용하고 있다. 한편 체르노프 케이블은 특허 받은 공법을 통해서 유전율과 커패시턴스를 획기적으로 줄인 절연 방식을 사용하고, 진동을 감소시키는 기술 또한 적용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체르노프 케이블의 라인을 살펴보면, 플래그십 모델인 얼티메이트를 필두로 해 레퍼런스, 클래식, 스페셜, 오리지널, 스탠더드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에 시청한 클래식 XS SC 스피커 케이블과 클래식 XS MKⅡ IC 인터커넥트 케이블은 그중 클래식 라인에 속하며, 체르노프 케이블의 중심이자 주력 제품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이 케이블들은 동사의 자랑인 BRC 선재를 사용해 제작되었으며, 동사의 특허 받은 절연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체르노프 케이블의 클래식 XS MKⅡ IC 인터커넥트 케이블와 클래식 XS SC 스피커 케이블의 성능을 점검하기 위해서 mbl의 N31 CD 플레이어와 N51 인티앰프, 마르텐의 밍거스 퀸텟 스피커를 동원했다. 그리고 이 케이블을 투입하기 전과 후를 다른 케이블과 비교 시청했음을 미리 밝혀 둔다.

쇼팽의 피아노 소나타 제2번 3악장 장송행진곡(Hyperion)을 최고의 기교파 피아니스트 마르크-앙드레 아믈랭의 연주로 들어 보았다. 전체적으로 소리가 두툼해지면서 에너지가 더 느껴진다. 정트리오가 연주하는 차이코프스키의 유명한 피아노 트리오 ‘위대한 예술가를 회상하며’(EMI)의 앞부분에서는 바이올린과 첼로의 질감과 음색이 더 사실적으로 살아나며, 예리한 느낌까지 난다. 조수미가 부른 비발디의 ‘이 세상에 참 평화 없어라 RV630’ 중에 나오는 ‘라르게토’(Warner Classics)에서는 저음 현악기의 에너지는 더 생생하게 느껴지고, 조수미의 목소리가 더욱 사실적으로 들리며 힘이 붙는다. 첼리비다케가 지휘하는 베토벤의 합창 교향곡(EMI) 제4악장 합창 부분에서는, 오케스트라의 악기 소리, 솔로 가수의 목소리, 합창단의 목소리에 좀더 힘이 붙으며, 사실적인 느낌이 강해진다.
체르노프 케이블의 클래식 XS MKⅡ IC 인터커넥트 케이블과 클래식 XS SC 스피커 케이블은 우랄산 구리를 정련한 도체와 동사의 특허 공법을 활용한 절연 기술을 적용되어 있어 더욱 에너지가 넘치고 사실적인 소리를 들려준다.

수입원 오디오갤러리 (02)516-9055

Classic XS MKⅡ IC RCA Cable
가격 수입원 문의(1m)

Classic XS MKⅡ IC XLR Cable
가격 수입원 문의(1m)

Classic XS SC Speaker Cable
가격 수입원 문의(2.65m)

53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6년 12월호 - 53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