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ndorf MA30 SE
상태바
Mundorf MA30 SE
  • 장현태
  • 승인 2016.08.01 00:00
  • 2016년 8월호 (529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부품 제조사인 문도르프와 아큐톤의 특별한 만남

문도르프 사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MA30 스피커가 전 세계 하이파이 마니아들에게는 문도르프와 아큐톤의 만남을 통해 완성된 스피커라는 아주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특히 최적의 스피커를 상상해 본다면 누구든지 문도르프 트위터 및 네트워크와 아큐톤 유닛의 조합을 떠올릴 만큼 이상적인 만남이다. 문도르프는 스피커의 네트워크 관련 부품, 앰프의 커플링 및 전원용 콘덴서 부품과 AMT 트위터를 수많은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들이 사용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그들이 꾸준히 이어 온 30년의 세월은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부품 개발 노하우가 되었다. 그리고 아큐톤은 최고급 하이엔드 제품에만 채용되는 굳이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대표적인 스피커 드라이버 전문 브랜드다. 그리고 하이엔드 스피커들을 살펴보면 아큐톤을 채용한 스피커들 대부분 높은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성능도 보장되어 있다.

이제 MA30 SE을 살펴보면, 외관은 고급 하이글로시 캐비닛으로 제작되어 있다. 미드·우퍼는 잘 알려진 아큐톤의 C158-8-085을 사용했는데, 6.25인치의 작은 사이즈이지만, 89dB 음압과 33Hz의 Fs값을 지녔고, 아큐톤이 만들어 내는 중역의 밀도와 저역의 견고함이 돋보이는 유닛이다. 고역을 담당하는 문도르프의 AMT19CM1.1은 3mm 알루미늄 플레이트와 네오디뮴 마그넷이 채용된 타입으로, 35kHz까지 고역 재생 능력을 지닌 인기 모델로, AMT 트위터의 장점인 확산성과 고역의 투명함을 잘 전달해 준다. 한마디로 이들의 만남은 말 그대로 최적의 조합이다.

네트워크의 외관만 비교해 보아도 새로운 스페셜 버전의 소리를 짐작하게 되는데, 문도르프의 최고급 콘덴서인 슈프림 시리즈의 후속으로 새롭게 개발된 오일 방식의 MCap SUP EVO Alu. Oil을 적용하고, MCap EVO Oil과 MCap EVO로 중·고역의 사운드 성향을 재정립하고 있으며, 고역의 투명도에 변화를 주고 있다. 코일의 경우는 내부에 마그넷이나 보빈이 없이 에어 타입이 적용되어 있으며, 음악적인 질감과 저역의 두께감이 일품인 99.997%의 구리 포일의 MColi OFC 시리즈를 사용했고, 저항은 PBH 타입이 적용되었다. 이렇게 네트워크는 외관만 보아도 고급 사운드를 짐작하게 할 만큼 최고급 사양으로 완성되었다. 무엇보다 메이저 브랜드에서 아큐톤과 문도르프의 결합으로 MA30과 동급의 스피커를 천만 원 이하에서 출시할 수 있을까라는 궁금증도 생긴다. 문도르프 사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DIY용 KIT 제품으로 소개한 새로운 MA30 SE는 파격적인 가격과 그들만의 저력으로 탄생된 독보적인 스피커라 할 수 있다.

 

수입원 D.S.T.KOREA (02)719-5757  
가격
390만원

529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6년 8월호 - 529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