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F Muo
상태바
KEF Muo
  • 월간오디오
  • 승인 2016.04.01 00:00
  • 2016년 4월호 (52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F만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담아낸 매력적인 블루투스 스피커

요즘 KEF에서는 전통 하이파이 스피커 외에도 디지털 뮤직 솔루션이라는 타이틀로 다채로운 액티브 스피커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그중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블루투스 스피커다.
이 Muo라는 블루투스 스피커의 디자인을 보고 있으면, 크기가 작아도 KEF의 플래그십 스피커 Muon의 분위기가 물씬 풍겨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기기를 세로로 세워 놓으면 미니어처 Muon으로 보일 정도로 디자인에서 유사성이 보인다. 제품 이름에서도 충분히 연상되는데, 이렇게 보이는 것은 다 이유가 있다. Muon을 디자인한 영국 디자이너 로스 러브그로브와 다시 파트너십을 맺고 제작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이 블루투스 스피커에도 KEF 스피커의 기술적인 특징인 동축 구조의 유닛 Uni-Q 드라이버가 채용되어 있는데, 본 기에는 50mm 크기의 미니어처 버전인 ‘Sit-Anywhere’ Uni-Q 드라이버를 사용한다. Muo 내부에는 Uni-Q 드라이버 2개와 베이스 라디에이터 1개, 그리고 하이 퍼포먼스 D/A 컨버터와 15W 출력의 앰프가 내장되어 있다.

블루투스 입력은 최신 버전이라 할 수 있는 4.0 버전이며, 고음질 재생을 가능하게 하는 apt-X 코덱을 지원하고, 최대 10m까지 떨어져서 블루투스 연결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NFC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터치 방식으로 쉽게 페어링할 수 있다. 블루투스 입력 외에도 3.5mm 스테레오 입력이 있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이 기기는 블루투스 스피커지만 전용 앱(KEF MUO - 애플, 안드로이드)이 제공되고 있다. 이 앱은 음악 재생 기능은 물론 스마트폰과 기기 간 페어링하는 방법과 스테레오 방식으로 페어링하는 방법, 음악 재생을 파티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을 그림과 텍스트로 설명해 준다. 또한 앱이 한글을 지원하고 있어 더욱 기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고 있다.

Muo가 2개 있으면 솔로 모드, 스테레오 모드, 파티 모드(듀얼 커넥트)의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가장 기본 방식인 솔로 모드는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스마트폰에 한 개의 Muo를 페어링해 음악을 재생하는 것이다. 그리고 스테레오 모드는 2개의 Muo를 스마트폰과 페어링해 2개의 Muo가 좌·우 채널을 각각 재생하는 것이고, 파티 모드는 2개의 Muo에서 동시에 솔로 모드로 음악이 나오게 하는 것이다. 스테레오 모드와 파티 모드의 전환은 Muo를 세우고 눕히는 것만으로 된다.

이 기기에는 리튬-이온 충전지가 내장되어 있는데, 3시간 충전으로 완전히 충전되고, 완전 충전 시 약 12시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10분 간 음악 신호가 입력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배터리 충전 용량을 최대한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기기 후면에 있는 마이크로 USB 단자로 충전하고, 펌웨어 업데이트도 하는데, 마이크로 USB 단자를 채용해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Muo의 외부 거의 대부분을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감싸고 있어 제품의 강도는 물론 제품의 가치 또한 더욱 고급스럽게 높이고 있다. 그리고 호라이즌 골드, 스톰 그레이, 라이트 실버, 넵튠 블루, 선셋 오렌지의 다섯 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어 충분히 취향에 맞는 색을 고를 수 있을 것이다.

KEF의 사운드는 정확함과 깨끗함으로 표현된다. 어떤 음악을 들어도 정확하게, 그리고 깨끗하게 표현해 내는 능력이 있다. 이 작은 제품도 마찬가지인데, 어떤 블루투스 사양의 제품보다도 과장됨 없이 있는 그대로의 정보를 착실히 전달해낸다. 낮은 볼륨에서도 품격과 퀄러티를 잃지 않으며, 높은 볼륨으로 올리면 시청실 전체를 울릴 만큼 강렬한 무대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KEF의 스피커 제작 노하우가 그대로 포함된 제품인 만큼 그 효율은 상상 이상이며, 최근 들어 본 블루투스 제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내릴 수 있을 만큼,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의 극한을 들려준다. KEF의 X300A에서 깊은 감동을 얻었다면, 이 작은 제품도 반드시 들어 보아야 할 것이다. 

수입원 소비코AV (02)525-0704  
가격 42만원   사용 유닛 ABR×1, 50mm×2   블루투스 Ver4.0(apt-X)  
아날로그 입력 Aux(3.5mm)×1   크기(WHD) 21×8×6cm   무게 800g

52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6년 4월호 - 52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