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Force NE-600M
상태바
NuForce NE-600M
  • 월간오디오
  • 승인 2012.12.01 00:00
  • 2012년 12월호 (4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 퀄러티를 담아낸 누포스의 엔트리 레벨
 누포스가 최근 선보이고 있는 제품들은 하나같이 확실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매력의 디자인에 가격대 이상의 성능을 더하다'라는 그들만의 목표를 내세우고 있는 것. 덕분에 구매자 입장에서 이들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일단 다른 브랜드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성능 면에서 경쟁력이 있고, 누포스만의 유려한 디자인은 젊은 층에게 크게 어필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이 출시하고 있는 라인업들만 보아도, 얼마나 대중들의 니즈를 잘 알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인이어 이어폰 역시 700 시리즈로 크게 각광 받은 바 있는데, 그 유전자들을 효율적으로 담아낸 엔트리 레벨, NE-600M을 소개한다. 



디자인은 요즘 유행하는 인이어 이어폰들의 트렌드를 잘 따라가고 있는 듯하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에, 여러 가지 색을 선택할 수 있는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 피복의 원색적인 색상이 아주 매력적인데, 핸드폰 커버와 색을 맞춘다면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을 듯하다. 


 기본적으로 700 시리즈와는 제법 많은 차이가 있다. 이전에 보여준 알루미늄 섀시는 과감히 포기했고, 케이블 역시 플랫형으로 교체되었다. 플랫형의 장점은 잘 알다시피 줄 꼬임에 비교적 자유롭고, 그만큼 단선될 확률이 줄어든다는 것. 선재는 OFC. 디자인 역시 차별화된 모습인데, 이전이 모던하고 세련된 것이었다면, 지금은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한층 더 젊은 층을 타깃하고 있다는 느낌이다. 가격 역시 대중적으로 한층 더 다가갔는데, 아마도 누포스 브랜드로서 가장 경제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한다.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마이크가 채용되었다. 요즘 이 부분을 채용한 제품들이 많은데, 한 번 써보면 정말 그 편리성이 대단하다. 여기에 적응되었다가, 없어지면 과연 그 불편함을 감당할 수 있을까. 버튼을 간단히 누르는 것으로 재생 및 트랙 이동이 가능한데, 몇 번 누르냐에 따라 그 기능이 달라진다. 사운드는 기대 이상이다. 사실 이 정도 가격대에 워낙 비슷비슷한 성능을 가진 제품들이 많아서, 그리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누포스다운 하이파이 퀄러티를 잘 살려내고 있다는 인상. 특히나 저역이 굉장히 보강된 듯한 느낌인데, 자연스러운 타격감이 음에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탄탄한 저역을 잡아내기 위해 드라이버의 크기를 한층 더 키웠다고 하는데, 이 정도 효과면 카피 문구에 당당히 넣을 만하다는 생각이다. 찰랑거리는 어쿠스틱 기타 톤도 상당히 듣기 좋고, 비트 있게 빠르게 움직이는 댄스 음악들도 센스 있게 울려낼 줄 안다. 엔트리 레벨에도, 그 브랜드만의 가치를 담아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기특한 제품이다. 

 수입원 D.S.T.KOREA (02)719-5757가격 3만9천5백원  
4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2년 12월호 - 48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