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ktail Audio X14
상태바
Cocktail Audio X14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2.02.10 13:20
  • 2022년 02월호 (59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2021년을 빛낸 베스트 오디오 시스템 Part.2

미니 올인원의 걸작, 최신 트렌드의 총집합

트렌드가 변했다. 예전처럼 분리형의 복잡한 구성만 인정 받는 시대가 아니라, 이제는 작지만 효율 좋은 제품들도 인정 받고 각광 받는 시대이다. 최근 미니멀을 표방하는 제품 중 가장 눈에 띄는 시스템으로, 이들 제품을 적극 추천했다. 올해의 올인원 제품으로 손색없는 매력 만점의 초소형 기기. 바로 칵테일 오디오(Cocktail Audio)의 X14이다.

소형의 엔트리 제품이라고 스펙을 대거 다운시키지도 않았다. X14에 포함된 스펙들을 보면 내려도 내려도 끝이 안 보일 정도. 과연 칵테일 오디오답다. 기본적으로 네트워크 올인원 인티앰프 포맷이다. 30W(8Ω)의 고성능 클래스D 앰프를 탑재하고 있으며, 뮤직 서버 및 네트워크 플레이어까지 모두 담당하는 알찬 기기이다. 기능적으로 본다면, 사실 요즘 유행하는 모든 기능들이 모두 탑재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쉽다.

요즘 한창 이슈되는 MQA, DSD, DXD 파일은 물론, 현존하는 거의 모든 파일들을 재생해낸다. 블루투스 역시 탑재하며, aptX와 AAC 코덱을 담아내어 고음질 환경을 책임진다. 온라인 음악 스트리밍을 지원하여, 타이달, 타이달 MQA, 디저, 코부즈, 냅스터, 스포티파이 커넥트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룬 레디까지 탑재하여, 더욱 간편히 리스트를 관리할 수 있다. 당연히 NAS나 PC 등을 활용한 네트워크 플레이도 가능하다. 특히 앨범 커버를 지원하는 5인치의 대형 컬러 액정을 보고 있으면, 그냥 미소가 절로 나온다. 정말 아기자기함 그 자체이다.

사운드는 미니 시스템 특유의 무미건조하고, 딱딱한 소리와는 전혀 다른, 윤기를 살짝 머금은 하이파이적인 맑음이 음악을 더욱 기분 좋게 만든다. 어떤 스피커와 매칭해도 북셀프 정도는 완벽히 구동할 수 있는 구동력을 증명하기도 하고, 수많은 기능들을 하나둘 알아가는 재미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즐겁다. 


가격 95만원   실효 출력 30W(8Ω)   디지털 입력 USB A×3   디지털 출력 Coaxial×1, Optical×1   아날로그 입력 RCA×1   아날로그 출력 RCA×1   헤드폰 출력 지원   CPU 듀얼 코어 ARM Cortex A9   메인 메모리 DDR-1066 1G, EMMC 8G   지원되는 저장소 2.5인치 HDD·SSD, 3.5인치 HDD(최대 8TB)   디스플레이 5인치 TFT LCD(800×480 픽셀)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aptX, AAC)   크기(WHD) 18×10×15cm

59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02월호 - 59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