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장관, 슬로베니아 외교장관과 대면 회담
상태바
외교장관, 슬로베니아 외교장관과 대면 회담
  • 김정수 기자
  • 승인 2021.06.10 14:29
  • 2021년 06월호 (58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용 장관-‘안제 로가르(Anže Logar)’ 슬로베니아 외교장관
양자 관계 및 한-유럽연합[EU] 협력 등 관심사 논의

 

 

 

정의용 장관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공식 방한한 ‘안제 로가르(Anže Logar)’ 슬로베니아 외교장관과 6월 8일 회담을 갖고, △양자 관계, △한-유럽연합[EU] 협력, △국제무대 협력 및 지역 정세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외교부 관계자는 밝혔다.

양국 장관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양국 간 고위급 교류가 지속되고 있음을 평가하고, 내년 수교 30주년을 맞아 정치·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정 장관은 슬로베니아가 주한대사관을 개설하기로 결정한 것을 환영하고, 주한대사관 개설이 양국관계 발전에 있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로가르 장관은 한국과의 관계에 대한 중요성을 감안하여 한국에 상주 공관을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말하고, 슬로베니아가 중·동부 유럽의 관문에 있어 교통·물류의 중심지로서 잠재력이 크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와 관련해 향후 양국 간 교역 및 투자가 보다 증진되길 희망했다.

양 장관은 슬로베니아의 올해 하반기 EU 이사회 의장국 수임을 계기로 양자관계 뿐 아니라 한-EU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고, △기후변화 대응, △코로나19 대응 등 전 세계적 현안 해결에 있어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한-EU 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기로 협의했다고 외교 당국자는 전했다.

 

58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6월호 - 58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