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udio Evoke 10
상태바
Dynaudio Evoke 10
  • 성연진(audioplaza.co.kr)
  • 승인 2021.05.10 14:05
  • 2021년 05월호 (58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대중들에게 최고의 호평을 받은 가성비 북셀프 스피커 총집합 14기종

다인오디오의 장점을 최고 효율로 즐기다

처음 이보크(Evoke) 시리즈가 등장했을 때만 해도, 이 시리즈의 존재감은 매우 모호하게 느껴졌다. 아주 저렴하지도, 아주 새롭지도 않게 느껴지는 분위기였기 때문. 하지만 트위터에서 우퍼까지, 다인오디오의 새 스피커들에 채택된 드라이버 기술들의 모든 것이 담긴 중급 시리즈의 새로운 강자임이 증명되면서 가성비 라인업으로 큰 성공을 거두게 된 것이다. 즉, 가성비가 주제인 이번 특집에 가장 잘 맞는 다인오디오의 스피커가 바로 이보크 10인 것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뉴 컨피던스에 앞서 먼저 발매되었고, 컨투어 시리즈보다 기술적으로 훨씬 앞선 제품이자 가격도 훨씬 저렴하여, 그야말로 가성비의 끝판왕이라 할 만하다.

이보크 10은 이보크 시리즈의 입문형 북셀프로, 기술 면에서는 헥시스 돔이 내장된 2.8cm 세로타(Cerotar) 트위터, 새로운 14cm 에소텍+ 우퍼 등의 신세대 다인오디오 드라이버들이 모두 탑재되었다. 새로운 드라이버에 맞춰 새로 설계된 간결한 크로스오버 등이 기술적 특징이다. 디자인도 간결하며, 현대적이다. 원목 마감으로 매끈하고 심플하며, 엘레강스한 분위기를 안겨준다. 또한 라운드형 에지와 나사가 보이지 않는 디자인, 그리고 고급스러운 만듦새로 가격 이상의 이미지를 심어준다.

사운드도 두툼한 중역의 두께감과 아주 진한 색채감을 내세우던 옛날 다인오디오 사운드에서 벗어나 투명하고 또렷하며 입체적인 스테이징으로 뛰어난 임장감을 선사한다. 그 위에 그려지는 각종 악기들은 매우 세밀하고 디테일하며, 높은 선예도의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물론 보컬이나 악기가 지닌 고유의 컬러가 비비드한 사운드임에는 변함이 없다. 대신 중역의 압도적인 분위기 대신 고역의 세밀함과 저역의 빠르고 정확한 반응 능력이 비약적으로 개선되어 훨씬 다이내믹하고 단단한 사운드로 다가온다. 확실히 이보크 시리즈의 새로운 사운드가 훨씬 더 정확하고 객관적이며, 더 고해상도 음악 재생에 걸맞은 사운드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사운드 퍼포먼스를 이 정도 가격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애호가로서는 상당한 메리트가 될 것이다. 이번 특집에 가장 잘 맞는 최고의 가성비 북셀프 중 하나이다.


가격 240만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우퍼 14cm MSP, 트위터 2.8cm Cerotar with Hexis   재생주파수대역 47Hz-23kHz(±3dB)   크로스오버 주파수 1400Hz   임피던스 6Ω   출력음압레벨 84dB/2.83V/m   IEC 파워 핸들링 160W   크기(WHD) 18×31.5×26.6cm   무게 6.7kg

58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5월호 - 58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