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 Analogue Puccini Anniversary
상태바
Audio Analogue Puccini Anniversary
  • 성연진(audioplaza.co.kr)
  • 승인 2021.04.09 14:47
  • 2021년 04월호 (5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대중들에게 최고의 호평을 받은 가성비 인티앰프 총집합 20기종

마에스트로에 준하는 탁월한 가성비에 주목

오디오 아날로그(Audio Analogue)의 푸치니(Puccini)는 입문기 정도의 인티앰프로 시작하여 중급 모델로 진화해왔다. 그리고 기념작으로 나온 푸치니 애니버서리(Anniversary)는 중저가 인티앰프가 아니라 환골탈태하여 하이엔드적으로 진화한 완전히 다른 앰프이다. 변화의 핵심은 완전히 다른 신 설계 회로에 있다. 과거의 푸치니와 달리 푸치니 애니버서리의 설계는 오디오 아날로그 본사 인근에 위치한 에어테크 랩이라는 엔지니어링 전문 업체가 맡았다.

2012년부터 오디오 아날로그와 공동 개발을 해온 에어테크 랩은 20주년 기념에 걸맞게 푸치니의 설계를 원점에서부터 재고했다. 완전히 새롭게 피드백을 제거한 회로를 목표로 하되 로컬 피드백을 적절히 섞어 피드백 유무의 장점만을 이끌어냈다. 피드백 제거를 통해 훌륭한 사운드 퀄러티와 사운드 스테이지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반면에 하모닉 디스토션이 약간 있긴 하지만 청감상 문제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피드백이 없는 회로 설계를 구현해냈다. 회로는 입력부터 출력까지 스테이지마다 모두 개별 분리된 회로 기판이며, 일반 PCB보다 2배 두꺼운 동판 PCB에 금도금 처리까지 입혀 신호 전도율도 대폭 높였다. 출력단은 하이엔드 앰프들이 사용하는 ON 세미콘덕터의 파워 트랜지스터가 담당하는데, 이는 플래그십 인티앰프인 마에스트로 애니버서리와 같은 부품이다.

사운드는 오디오 아날로그다운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음에 한층 다이내믹한 힘과 리드미컬한 저음 재생 능력을 더하여 인상적인 스피커 컨트롤 능력을 들려준다. 낮은 저음의 리듬들을 어렵지 않게 툭툭 뽑아내면서 명료한 리듬을 흐트러짐 없이 유지한다. 피드백 제거 덕분에 중급 인티앰프들이 높은 음량에서 드러내는 딱딱한 고역 강성의 흔적 같은 것도 찾아볼 수 없다. 오디오 아날로그다운 음색과 온도감을 적절히 유지하며 하이파이 어조의 힘과 에너지 사이에서 기분 좋은 균형감을 유지한다. 과거의 푸치니 같은 저렴한 인티앰프로서의 가성비가 아니라, 푸치니 애니버서리는 마에스트로에 준하는 하이엔드 인티앰프의 뛰어난 성능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탁월한 가성비로 추천할 만한 훌륭한 인티앰프이다.


가격 610만원   실효 출력 80W(8Ω), 160W(4Ω), 300W(2Ω)   아날로그 입력 RCA×4, XLR×1   S/N비 110dB   입력 임피던스 47㏀   트랜스포머 700VA   크기(WHD) 44.5×12×39cm   무게 15.5kg

5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4월호 - 58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