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 아이폰XR 가격인하 이유?
상태바
아이폰XS 아이폰XR 가격인하 이유?
  • 박지성 기자
  • 승인 2020.04.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아이폰SE 출시가 확정되며 국내 이통3사와 애플코리아는 29일 일제히 사전예약에 돌입하게 된다.

아이폰SE는 아이폰11 과 동일한 바이오닉 A13 칩셋을 탑재 12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 아이폰8의 폼펙터(베이스디자인)을 기반으로 한다.

최저 64GB 55만원부터 128GB 62만원 256GB 72만원이며 애플케어 플러스는 10만9천원에 추가 보증을 가입할 수 있다.

최근 아이폰SE의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기존 재고들의 스펙이 가격 대비 경쟁력을 잃을것으로 판단 재고를 처분해야하는 입장에 놓이게 된 것이다.

특히 재고가 많았던 SK텔레콤은 아이폰XS의 출고가를 긴급히 인하 공시지원금을 30만원대로 상승시키며 가격인하를 실시하였고 스마트폰 할인 카페인 '사나폰'에서는 최대할인을 적용 10만원대로 재고소진 기획전을 열어 화제가 된 바 있다.

아이폰XS 재고소진 기획전은 아이폰XS MAX로도 이어졌고 현재는 두 모델다 모두 재고를 성공적으로 소진된 것으로 관측된다.

사나폰 관계자는 아이폰XS와  아이폰XS MAX 두 모델 다 고성능 스마트폰에 깔끔한 디자인으로 유명했지만, 다소 비싼 가격때문에 판매가 부진했던 것 이라며 기획전 2주만에 전사의 제품이 소진된것은 당연하다며 마지막 재고소진 기획 모델인 아이폰XR 은 현재 공짜폰으로 풀린 만큼 발빠른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있다고 전했다.

아이폰XR 은 6.1형 Liquid Retina HD 디스플레이 글래스 및 알루미늄 디자인을 채택 싱글 12MP 카메라(와이드) TrueDepth 초당 최대 60 프레임의 1080p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7MP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CPU는 2세대 Neural Engine을 탑재한 A12 Bionic 칩셋을 탑재 최대 수심 1m, 최대 30분 생활 방수를 제공하는 스펙을 지녔다.

아이폰XR은 현재 출고가 인하와 공시지원금 상승으로 최대 공짜폰으로 구매가 가능한 만큼 저렴한 저가요금제 구매자도 10만원대 내외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 최고의 가성비 폰이라는 평가다.

아이폰XR의 재고소진 기획전은 네이버 카페 '사나폰'에서 마나볼 수 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