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강의"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상태바
"무료강의"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박지성 기자
  • 승인 2020.04.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2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무료강의 취지는 현대사회에서 심리적 문제를 겪어 사회생활에 활동적이지 못하고 인간관계 유지에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계획되었으며, 이번 교육으로 많은 이들에게 일상생활 적응과 원활한 대인관계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무료수강 대상자로 지정되며, 4~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PC와 스마트폰으로 장소에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교안과 시험예상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학습자들은 비용에 부담 없이 공부를 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응시하는 시험에 최종 합격할 경우 1급과 2급의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란 극심한 스트레스를 경험하여 특정 대상에 대해 공포증증상을 느끼는 불안장애로 급성 스트레스 장애와 우울증초기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 대인기피증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에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등 심리상담 및 진단을 받는 것이 예후에 좋다.

앞서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언급된 다양한 심리적 문제 치유에 활용되는 추천자격증 과정이 준비되어있다. 성격장애에 속한 강박증증상·조현병증상(정신분열증)과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등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남자·여자갱년기증상과 치매초기증상 예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틱장애증상과 아기자폐증상을 겪는 아동들의 원활한 성장에 도울 수 있는 특수아동지도사·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또한 청소년심리상담사는 청소년들이 겪는 학교·학업관련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심신안정을 유도할 수 있다. 음악심리상담사는 불면증으로 인해 무기력증을 유발하는 기면증증상을 극복하여 심리적 회복을 돕는 음악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미술활동으로 내담자의 정서를 진단하고 치유할 수 있는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이 외에도 원만한 가족관계 회복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가 있으며, 부모들이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수행하도록 지도하는 부모교육지도사 과정이 있으며, 언어발달장애를 겪는 이들의 언어능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언어발달지도사 과정이 있다. 아이들의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여 초등·성인ADHD증상과 난독증증상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이처럼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 미래유망자격증이다. 이에 개인 심리상담센터 개설이나 청소년심리상담소와 군부대상담센터의 취업활동 및 다양한 바우처 시설에 제공인력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