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취득 한번에! 2020 특별과정 5월 개강
상태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취득 한번에! 2020 특별과정 5월 개강
  • 박지성 기자
  • 승인 2020.04.24 08:00
  • 2020년 04월호 (57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내달 5월 14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취득 특별과정을 개강한다. 해당 과정은 보건복지부장관이 발급하는 국가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으로 정원이 충족될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사람에게 주어진다. 1급과 달리 2급은 일정학점을 이수하고 현장실습 요건을 충족할 경우 무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어 해마다 인기를 끌고 있는 과정이다. 관계자는 “취득 후 사회복지기관은 물론 학교나 기업, 병원 등 진출경로가 다양해 취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이나 구직자, 결혼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도 도움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정년없이 활동이 가능해 이른 퇴직자나 중 장년층들에게도 노후대비로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으로 알려져 있다. 

만약 사회복지사 2급취득을 준비하고 있다면 학습플랜을 먼저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최종학력에 따라 이수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의 학력에 따른 스케줄을 살펴보아야 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전문학습플래너와 함께 맞춤설계를 이어갈 수 있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 바뀐 개정안에 따라 전문성을 높인 사회복지사 2급을 준비해 볼 수 있다. 

2020 개정안에 따르면 기존 이수과목과 실습시간, 세미나가 모두 상향되었다. 더욱 까다로워진 조건속에 사회복지사 2급을 시작하는 만큼 다년간의 노하우를 갖춘 교육원과 함께 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2019년 만명 이상이 거처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경우 1:1컨설팅을 통해 합격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전과목 수강부터 실습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전공필수과목과 선택과목들은 온라인수강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학습이 가능해 정해진 시간에 맞춰 공부하기 힘든 경우에도 생활라이프에 맞춰 편하게 진행해 볼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취득 특별과정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표번호나 실시간 상담을 지원하는 카카오톡도 이용 가능하다. 

57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4월호 - 573호)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