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골든타임 형사전문변호사 “카메라등이용촬영죄 문제가 있다면 전문변호사의 상담으로 빠른 해결 가능”
상태바
SC골든타임 형사전문변호사 “카메라등이용촬영죄 문제가 있다면 전문변호사의 상담으로 빠른 해결 가능”
  • 박지성 기자
  • 승인 2020.03.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몰카 사건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이와 관련해 카메라등이용촬영죄에 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카메라등이용촬영죄는 성폭력특별법에 명시됐는데, 카메라나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기능을 갖춘 기계장치를 이용해 성적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 대상자의 의사에 반해 촬영할 때 성립한다.

불법촬영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4조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유죄판결 시 벌금형만 받아도 신상정보 등록 등의 보안처분이 뒤따른다. 사진 촬영 시 주의나 배려가 부족했다는 이유로 이와 같은 처분을 받게 된다면 무척 억울하게 느껴질 수 있다.

혼자서 해결해 나가기가 어려운 범위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처는 무조건적으로 필요하고, 특히나 성범죄는 물적인 증거를 찾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의뢰인 혼자서 해결해 나가는 것이 어렵고 일반인들이 해결하기가 어려운 범위가 많아서 도움을 받아야 한다.

피해자와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고 증거수집을 위해서는 형사전문변호사와 잘 알아보는 과정이 중요하다. 특히나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억울하게 성범죄 누명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있다면 빠른 시일내에 변호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빠른 시간안에 시작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예를 들어 일상생활이나 회사 등에서 생겨나는 추행 문제 또한 사회적인 이슈가 될 수 있으며 본인은 별다른 의도가 없었지만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서 계속해서 처벌받을 수가 있기에 빠른 시간안에 알아봐야 한다.

성폭행 사례나, 카메라등이용촬영죄에 억울함을 느끼고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해결해 나가는 것이 좋으며 법률적인 지식이 많은 변호인과의 1:1 조력이 필수이며 특히나 카메라등이용촬영죄 해결방안으로 처리할 수가 있다.

이에 법무법인해람 SC골든타임 김도윤 형사전문변호사는 “수사기관 및 재판부가 카메라등이용촬영죄의 성립여부를 결정할 때 사회통념을 고려하여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키는 촬영행위만을 처벌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다”며 “성적 욕망이나 수치심이라는 개념이 매우 주관적이라고 생각될 수 있으나 이는 법원이 제시한 해석기준에 따라 엄격한 요건을 충족한 경우에만 인정된다”고 전했다.

강제추행 등 형사전문변호사 법무법인해람 SC골든타임은 인천, 수원, 대전, 부산 등에 위치하고있으며 여러가지의 사건들을 반론하고 해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