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취득과정,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 모집
상태바
체계적인 취득과정,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 모집
  • 박지성 기자
  • 승인 2020.03.05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출처: 클립아트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3월 11까지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에 필요한 필수과목들과 선택과목을 1:1맞춤 학습 설계로 진행된다. 올해부터 개정안이 적용되어 총 17개의 이수 과목과 160시간의 현장실습, 30시간 이상의 세미나를 충족해야 하는 사회복지사 2급은 최종 학력에 따라 학사학위조건이 달라질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전문학습플래너와 함께 개개인에게 맞춘 플랜으로 자격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시간제 수업으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실습 또한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일정 학점 이수와 현장실습 등의 요건이 충족되어야 하는 만큼 보다 체계적으로 합격을 준비해 나갈 수 있다. 특히 전공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의 경우 온라인 수강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시공간의 제약없이 자격증 준비를 할 수 있어 사회복지 전공자가 아닌 학생들, 직장인, 주부계층, 정년퇴직을 앞둔 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대가 관심을 갖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자신만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스펙 향상에 도움될 수 있는 국가자격증은 오늘날 많은 현대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부분이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외에도 임상심리사 2급, 요양보호사 등 다양한 교과목을 보유하고 있어 자기개발과 성장에 관심있는 계층들이 함께 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결격사유가 없는 한 성별과 나이 제한 없이 자격취득을 준비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며 인공지능시스템이 인간의 삶에 깊게 침투하고 있지만 사회복지 서비스업의 경우 체온과 감정이 공존해야 하는 만큼 앞으로 중요성이 더 강조되고 있다. 이에 자격증 소지 후에는 사회복지기관은 물론 학교, 기업, 병원, 군사회 등 다양한 기관으로 진출할 수 있다.

특별장학혜택과 기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2급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대표번호,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소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