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창업 포인트 스터디카페m, 공실문제 해결법으로 주목
상태바
스터디카페창업 포인트 스터디카페m, 공실문제 해결법으로 주목
  • 박지성 기자
  • 승인 2020.03.0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창업 아이템의 난립 속에서 전문성이 경쟁력으로 직결이 되지만, 외식 프랜차이즈의 전문성에 진입을 못하며, 높은 인건비에서 눈을 돌려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무인창업이 인기를 끌며, 날씨등 주변 동향의 각종 이슈의 영향을 덜 받는 안정적인 아이템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가운데, 무인스터디카페 ‘포인트스터디카페m'이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50년 기업의 (주)대산애드가 런칭한 포인트 스터디카페m 은, ‘카페의 독서실’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스터디카페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공간을 선보인다. 상권과 주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해 스터디룸, 캠퍼스 룸 등 다양한 형태의 실용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다.

 다양한 맞춤형 좌석과 가습기, 공기청정기, 전 좌석 콘센트, 와이파이, 복합기, 라운지 등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춰 높은 좌석 점유율과 고객 만족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은 포인트 스터디카페m의 차별성은 이용자는 물론이고,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호평받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인건비와 간편한 운영으로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규모 1인창업아이템과 여성창업, 건물주 아이템으로 추천된다. 

포인트 스터디카페m은 스터디카페 운영에 최적화된 무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인건비를 80퍼센트 이상 절약하고, 결제와 입실 및 퇴실 기록 확인, 자리 이동 등 기본적인 기능은 이용자가 직접 키오스크를 통해 진행하며, 센터장은 첨단 IoT와 결합한 전용 어플로 회원 관리부터 출입 통제, 온도 조절까지 원격으로 관리하기 때문이다. 

이는 별도의 상주 인력 없이 매장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수익성을 높여주며, 높은 인건비를 해결해 주어 고정비 지출의 다운과 함께 수익창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포인트스터디 카페m 관계자는 “코로나 발생으로 어려운 경기의 현재 상황에 동참 하고자 초기 예비 창업자에게 가맹비 및 교육비등의 비용 면제와 함께 월세지원 으로 부담을 줄여 늘어나는 창업시장에 좀 더 상생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인트 스터디카페m’ 창업문의 및 자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