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ksan Blak CD Player
상태바
Roksan Blak CD Player
  • 김남
  • 승인 2019.07.30 12:52
  • 2019년 07월호 (56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음악에 묻어나는 록산의 최신작

영국의 록산이 최근 브락(Blak) 시리즈를 내놨다. 지난해 한 오디오 쇼에서 발표했는데, 인티앰프 한 기종과 CD 플레이어 한 기종이 여기 포함되어 있고, 동사의 시리즈 중에서는 이 라인은 고급 라인에 속한다.  록산은 1985년 턴테이블 전문 제작사로 출범했는데, 그때 내놓은 저크시스 모델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당시 최고품이었던 린 LP-12와 성능이 대등했기 때문이다. 이에 힘입어 인티앰프, CD 플레이어, 스피커 등을 속속 발표, 종합 오디오 메이커로 발돋움했다. 동사 제품은 공통적으로 영국 오디오의 전통대로 비교적 대중적인 가격대를 유지하면서도 성능이 우수하고 마치 고급기와 같은 만듦새와 풍모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

시청기는 동사의 중·저가 모델인 M2, K2를 잇는 제품이 아니며 그보다는 플래그십 모델을 잇는 제품이다. 그러나 성능을 압축하고 이어받으면서 가격대를 대폭 낮춘 실용기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시대 CD 플레이어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제품인 셈이다. 저가 모델의 확산으로 CD 플레이어 시장이 넓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위축에 더 보탬이 되고 있다는 비판이 많은 터에 시청기는 지금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디지털 파일 재생기와의 비교 청취를 권하고도 있는 실력 있는 제품이다. 

같은 라인의 앰프와 마찬가지로 업계 표준인 440mm 너비로 제작되었지만 높이는 대부분의 CD 플레이어보다 거의 갑절로 높고, 독특한 질감과 마무리가 아름다우며 전면 패널의 마감재 역시 메탈릭한 컬러로 우아하기 짝이 없다. 한눈에도 고급기의 체취가 풍긴다. 대형 백 패널에는 고품질 금도금 RCA, XLR 단자로 아날로그 출력이 있으며, 코액셜, 옵티컬 및 AES/EBU 단자로 디지털 출력이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사용 부품의 질적 안정도를 보여 주고 있는데, 고품질의 TI PCM1798 DAC, 고급 디지털 클록, 진동을 제거하기 위해 완전히 분리된 CD 메커니즘, 영국에서 제조된 최상급의 제조 품질, 대형 LED 디스플레이를 자랑한다. 사운드 측면에서는 균형 잡힌 밸런스, 적당한 온기와 촉촉함, 미려함이 특징이다.


수입원 제이원코리아 (02)706-5436   가격 400만원   디지털 출력 AES/EBU×1, Coaxial×1, Optical×1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피크 출력 레벨 4.4V   S/N비 108dB 이상   하모닉 디스토션 0.001% 이하   리니어리티 89dB 이상   크기(WHD) 44×14×30.9cm   무게 8kg

56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9년 07월호 - 56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